마음에 먹구름이 잔뜩 낀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마음에 먹구름이 잔뜩 낀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사랑해요밀키스
·한 달 전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사람입니다. 어제부터 눈물이 자꾸 나고 서럽고 억울한 마음에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죽으려고 오늘 산에 올라갔다가 용기가 차마 나지 않아 그대로 내려왔습니다. 왜이리 눈물이 나고 가슴이 아프고 답답하고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열심히 산다고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잘해보려고 했으나 잘 안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라 당장의 성과가 나질 않고 있으면 가족들이 엄청 무시하고 제게 붙어서 사는 벌레라고 까지 이야기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믿고 기댈 사람이 하나도 없다는 생각에 항상 인간관계를 할 때 친구에게 마저도 온전히 편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릴 때도 한번 죽겠다고 팔도 그을려고 했구요. 정말 죽고 싶은건지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가 한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지금 이순간 작은 변화를 시도하자고요.
#우울
#대인관계
#자아/성격
#가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 안녕하세요. 눈물과 가슴 아픔으로 인해 많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충분히 열심히 살아오셨고, 누구에게나 자신을 이해해 줄 누군가가 꼭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해요.
원인 분석
어린 시절부터 느껴왔던 믿고 기댈 수 있는 대상의 부재로 인해 감정적 불안정성이 지속되어 왔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러한 환경에서 가족의 부정적인 말들로 자존감이 더욱 낮아지고, 자기 자신에 대한 실망감과 좌절감으로 인해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것 같아요. 현재 느끼는 감정들은 마카님이 직면한 스트레스와 무력감의 결과이며, 이는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감정이기도 하답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oooe
· 한 달 전
이해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힘드시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흑관03
· 한 달 전
혼자 힘드셨겠네요. 막막하지만 언젠가 지금 상황에서 벗어나실 수 있을 거에요. 글쓴이님은 한심하지 않고 멋지고 든든한 사람이에요. 자신이 좋은 사람이란 걸 믿으셔야 해요. 또 너무 무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랑해요밀키스 (글쓴이)
· 한 달 전
고맙습니다 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