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잘못 태어난 사람인 거 같다. 태어나지 말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oniee
·한 달 전
그냥 잘못 태어난 사람인 거 같다.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불량품. 왜 나는 하나같이 다 못하고 다 어렵고 다 힘들지.. 너무 속상해.. 너무 사는 게 괴로워.. 죽고싶다 너무너무.. 그만 살고 싶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민경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어렵고 힘든 마카님께
#자아/성격
#우울
#자존감
#죽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권민경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세상 속 많은 순간들이 힘들게 느껴지셔서 정말 속상하고 괴로우실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이 느끼고 계신 감정은 결코 잘못된 것이 아니며, 삶 속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너무 나무라지 않으셨으면 해요. 힘드실 때는 조금 쉬어가며 자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돌봐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느끼는 감정은 타인과 비교하거나 스스로에 대한 기대가 높아서 오는 좌절감일 수 있어요. 또, 지금까지의 경험이나 환경이 마카님에게 부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게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고요. 삶의 여러 도전과 어려움이 겹쳐서 힘든 마음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dus0110
· 한 달 전
어렵고 힘들고 지친 삶이죠.. 사는게 지치고 너무 어렵고 괴롭던 때가 저도 있었어요 낭떠러지에 한팔로 겨우 지탱하고있는 느낌말이에요.. 지금생각해보면 낭떠러지로 제가 제스스로 몰아세우고있는거같더라구요.. 내가 분명 잘하고 행복한기억 그리고 장점도있는데 단점과 못하고 불행한기억만 계속 되뇌이고있더라구요 글쓴이님의 삶에 웃음이 그리고 글쓴이님의 장점이 분명있는데말이에요 글쓴이 님은 소중한사람이고 아름다운 사람이에요 행복한 일은 고통이지나가야지만 느껴집니다 달기만한걸 계속 먹는거보다 쓴맛을 느끼면 단맛이 배가 되듯이 글쓴이의 삶에도 단맛을 느끼는 날이 옵니다 쓴맛을 느낀것보다 배로 더 행복하게요 오늘은 행복한 밤이였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yoniii
· 한 달 전
저도 아주 오랜 시간 우울증으로 힘들어 자살을 생각하고 시도했던 적이 있었죠. 저는 5년이 넘게 우울증과 수면장애로 하루에 정말 많은 갯수의 알약을 복용했고 수면제 중에 최고라는 졸피뎀까지 처방받아 먹었답니다. 정말 혼자가 되었다고 느낄 때 찾아오는 고독과 외로움이라는 감정도 느껴봤고,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로울 때 내가 나를 이렇게까지 미워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에 바닥까지 내려가도 봤죠.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지난 시간 속에서 오히려 나 자신을 돌아봤고,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앞으로 삶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어떤 시선으로 바라봐야할지 많이 생각해볼 수 있었고, 그 시간 속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꼈어요. 지금은 힘들겠지만 견디다보면 언젠가는 다 지나갈거란 흔해 빠진 위로를 건내고 싶지 않아요. 그치만 한 가지 확실한건 이 시간을 그저 온전히 나를 바라보고 나를 케어하는데 집중하다보면 분명 그 시간 속에서 점점 더 멋지고 좋은 사람이 될거예요. 정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