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이정도로 무기력해질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이 이정도로 무기력해질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내가누구게요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대학생이며, 현재 유학 생활한지 2년 되었습니다 이곳에 온 이후로 적응하는 2년동안 너무 힘들었고, 나름 제 자신을 위해서 그동안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교수님을 믿었고 학교 친구들이 좋아서 최선을 다해서 임했지만 이번 학기에 교수님이 제가 원하는 인생의 방향에 전혀 리스펙 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편입 시험을 준비하려고 다음 학기 휴학을 결정한 후 곧 이사를 가서 새로 준비 할 예정입니다 사실 막막합니다 2년동안 폭식증이라는 것도 처음 경험해보았고, 피우지 않던 담배도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 체중은 10kg가 늘었고, 제 모습을 포기했습니다 한국에서의 저의 삶이 매우 그립고 꿈을 위해 달려왔는데 해외가 맞지 않는 건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정말 힘들게 임했지만 아직도 인정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이 저를 너무 힘겹게 합니다 유학을 준비 할 땐 모든 것이 설렜고 힘든 일이 생기겠지만 이겨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저는 제 인생 처음으로 보는 저의 무기력한 모습 사람을 만나기도, 사람과 친해지기 싫어하는 모습 과거의 저는 모두가 저를 밝은 사람이라고 얘기하였지만 2년만에 저는 다른 사람이 된 거 같습니다 이러한 저의 혐오스러운 모습이 발견 될수록 제가 존재해야 하는 가치를 잊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왜 이러는건지 정신병에 걸린건지 너무 답답하고 다시 새로 시작해야하는 것에 대해 매우 막막합니다 해야할 것은 많지만 의욕도 없으며 이제 아무것도 기대되거나 설레지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조언유학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5일 전
삶의 방향을 잃었다 생각될때
#대인관계
#자아/성격
#이별/이혼
#외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안녕하세요, 마카님. 유학을 준비하면서 가졌던 기대와는 다르게, 2년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으셨고 적응하는 과정에서 폭식증과 흡연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체중 증가로 인해 자신에 대한 실망감도 겪고 계시네요. 교수님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다음 학기 휴학을 결정하고 편입을 준비하면서 막막한 기분을 느끼고, 본래의 밝은 모습이 사라진 것 같아 스스로의 존재 가치를 잊어가고 있는 상황, 매우 힘드실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유학 생활의 어려움과 기대가 달라지는 현실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으신 것 같아요. 교수님의 지지 부족과 폭식증, 흡연 등의 건강 문제는 스트레스와 외로운 환경에서 오는 회피 행동일 수 있어요. 현재 감정은 지난 2년간의 힘겨운 노력이 인정을 받지 못해 발생한 무기력감과 연결되어 보이기도 하네요. 지금 상황에서 느끼는 혼란과 불안, 그리고 그로 인한 무기력함에 대해 정말로 공감하며, 이는 누구에게나 큰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불편하게 들리실수도 있으나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이 필요해요. 일단 휴학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데 집중하면 어떨까 싶어요, 그 시간 동안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천천히 생각해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회복하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취미나 운동으로 자신을 다시 발견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막연하고 힘들수록 더 단순해질 필요가 있답니다. 이때를 놓치면 안될것 같고, 기회비용생각하면 이러면 안된다 하는 생각 모두 하나의 프레임이랍니다. 더이상 버틸수 없다 생각될때, 좀 놓아보내고 다시 시작할 에너지를 충전시키자고요.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OMANOTE
· 24일 전
오 유학 개부럽다 님 근데 뭘 하든 25면 비슷한 고민 하는 것 같아요. 그냥 애매해서 막막한 겁니다. 변화는 당연한 거고 무기력증은 치료 받으면 돼요 힘냉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