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건강으로 인한 스트레스 계속 되는 취업 실패 때문에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의 건강으로 인한 스트레스 계속 되는 취업 실패 때문에 고민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전문대를 졸업한지 1년 정도 됐고 방황하느라 1년을 보내고 이제서야 취준 제대로 하고 있는 취준생이에요. 부모님께서 일하는 것 때문에 병원가는 일이 잦아졌어요. 몇달정도 휴식기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어머니께서는 내가 일을 그만두면 누가 버냐 아빠랑 같이 벌어야지. 라고 하시는데 제가 취업을 성공하고 쉬게 하고 싶은데... 저는 자꾸 무기력 해져서는 기껏 보는 면접에서도 미리 떨어질 생각이나 하고 있고 마음은 초조해지니까 자꾸 조급해지고 우울해져요. 사실 지금 가는 길이 전공 맞춰서 가는 거라 맞는 건지도 모르겠고.... 확신을 가지고 취준할 수가 없어요. 매일 밤 너무 우울해서 자꾸 울음만 나오고... 결국 답은 제가 취업에 성공하는 거 뿐인 거 같은데 이 불안함과 초조함 때문에 미치겠어요. 취준 기간은 다양하고 답을 찾아가면 되지만 부모님 눈치가 너무 보여서 어떡하죠. 나 보고 얼른 취업해라 하는 것도 아닌데 홀로 초조해지는 게 한심해요. 무기력과 불인함, 우울함을 줄이려면 어떡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