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뭐 하고 살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중에 뭐 하고 살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은방울꽃아
·한 달 전
2년제 지방 전문대를 나와서 엄마가 매니저로 있는 편의점에 알바를 하고 있는데 이것도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ㅠㅜ 스트레스를 받으니 손님들한테 친절한 태도가 나오질 않으니 엄마한테 클레임이 들어가고 그거때문에 맨날 엄마랑 싸우고 ㅠㅜ 편의점 알바도 이렇게 잘 하지도 못하는데 다른일은 할수나 있을지 걱정이에요.. 너무 스트레스 받고 편의점에도 피해를 주니까 다른 일자리를 구해보려고 해도 자신감도 없고 새로운 업무에 대한 불안함이 너무 크니까 그것도 어렵고 또 9월쯤에 길게 여행계획이 잡혀있는데 그거 시건 맞춰서 일 구하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구냥 다 그만두고 쉬기에는 9월 여행도 그렇고 돈이 한푼도 없으니까 고민입니다 ㅠㅜ 저스스로도 약간 분노조절도 안되는거같고 사소한거에도 짜증이 머리끝까지 나니까 손님들한테도 안좋고 저한테도 안좋고 ㅠㅜ 미치겠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윤선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나와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면 운이 좋아진대요~
#스트레스
#알바
#자신감
#친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커리어 코치 이윤선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지금 겪고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느껴지네요. 여행이 잡힌 상황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 정말 고민스러우실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지방의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한 후, 어머니가 매니저로 일하시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신데 스트레스로 인해 친절한 태도가 힘들고 엄마와의 갈등도 잦다고 하셨어요. 편의점 일에 스트레스를 받아 다른 일을 구하고 싶지만 자신감과 새로운 업무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네요. 9월에 여행 계획이 있어 일자리 구인 시기도 맞추기 어려워 고민이 많으신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서 더욱 힘들다고 하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현재 여러 가지 스트레스 요인들이 겹치면서 전반적인 스트레스가 심해지는 것 같아요. 주된 요인은 직장 환경과 그로 인한 가족 갈등, 그리고 새로운 일에 대한 불안감으로부터 발생한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고객들의 클레임에서 비롯된 가족 간의 갈등으로 자신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거나 현재에 집중하기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부분은 가족 경영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슈 중 하나입니다. 너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객관적이지 못할 수 있어요. 어머님은 내 자녀가 좀 더 잘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더 타박하실 수 있고, 마카님도 심적으로 편한 엄마이기 때문에 더 속상하실 수 있어요. 이런 마음이 지속되어 힘드시다면, 아직 마카님께서 젊기 때문에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심도 성장하시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자신과 타인에게 친절하기 연습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큰 친절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오늘도 제 시간에 출근한 나를 칭찬하기, 뒷 사람을 위해 문 잡아주기, 손님에게 인사하기, 계산 결과에 대해 조금만 상냥하게 말하기 등등 어렵지 않은 것을 지속적으로 반복을 하다 보면 뇌 안에서 성장이 활성화되어 자존감과 성장 근육이 더 발달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태도들이 자신의 습관으로 자리 잡으면 너무 좋지 않을까요?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는 여정이나, 9월 여행은 설레고 기다려지지만, 마카님이 조정할 수 있는 이벤트이기도 해요. 마카님의 일과 여행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