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저좀 좋아해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누가 저좀 좋아해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우울한빵
·2년 전
부모님이 차별하시고 요즘은 뭐인지 모르게 슬프고 아무도 절 안좋아해줘요 부모님이 직접 입으로 말하셨어요 너는 태어나면 안됐다고 심지어 전 아들 둘 딸 둘 하려고 낳았대요 제가 안 태어났다면 엄마가 행복할텐데 라는 죄책감으로 살아요 제발 아무나 고생했다고 사랑받을수 있는 존재라고 말해줄수 있나요 제발 아무나 해주세요 간절히 정말 간절히 애타게 원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나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부모님 차별
#부모님
#차별
#슬픔
#존중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요약
부모님께서 차별하셔서 마음이 많이 힘드신가봐요. 요즘은 이유를 알 수 없는 슬픔이 가득하고, 다른 사람들의 사랑도 잘 느끼기 어려운 상황이시네요. 또한, 부모님의 말씀으로 인해 깊은 죄책감 속에 사시는 것 같아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원인 분석
부모님의 차별적인 말씀은 깊은 상처가 되었을 거예요. 현재 느끼시는 슬픔과 고립감은, 부모님의 부당한 언행에 대한 반응으로 자연스럽게 생긴 감정이에요. 죄책감에 사로잡히지 마세요, 모든 인간은 사랑받을 가치가 있고 특히 마카님은 지금 이 순간에도 충분히 소중한 존재예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수제비감자
· 2년 전
사랑받을 수 있어요 백퍼! 그리고 이기적이게 사세요. 본인이 누군가의 행복을 위한 존재가 되기 위해ㅜ태어난 게 아니라는 걸 아셔야해요. 본인의 행복을 위해 스스로 노력해줘요! 이기적으로 사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수제비감자
· 2년 전
누군가 나에게 그런 못된 말을 할 때 스스로를 보호해주고 방어해주세요. 그리고 그 말이 본인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못하게 본인 스스로를 위해 사세요! 부모? 형제자매? 친구? 세상은 결국 혼자니까요.. 글구 사랑받을 자격 오천퍼센트 이상이니까!! 힘내자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리히효oo00
· 일 년 전
알빠노 시전ㄱㄱ 님 같은 사람들은 좀 자신을 과대평가해야되는데.... 아니 애초에 아들2 딸2 하려고 낳은건데 태어나면 안됐다고??? 와 내 일도 아닌데 고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