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만 되면 하루 종일 자는데 외롭고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주말만 되면 하루 종일 자는데 외롭고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이먹고가성비를깨달은웰시코기
·10달 전
안녕하세요, 이 어플에 벌써 세 번째 고민을 올리네요. 본가가 아닌 타지에서 직장을 다닌지 세 달이 다 되어가고 있는데, 주말만 되면 외롭고 우울한 감정을 느껴요. 평일 때 회사에서 다닌 스트레스를 잠으로 푸는 것 같아요. 어제도 밤 12시가 넘어서 잠에 든 뒤에 오늘 정오에 일어났고, 점심을 먹은 뒤에 다시 3~4시간 자다가 저녁 즈음이 되니 정신을 차렸어요. 잠을 자면서 집에서 쉬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만 있으니 잠에서 깨서 일어나면 세상에 혼자만 남겨진 기분이 들고(가족이 곁에 없어서), 낮에 활동을 하지 않고 있고 잠을 자니 우울한 기분이 듭니다. 그럼에도 잠을 자는 걸 포기는 못하겠어요. 하루 정도는 이렇게 보내야 될 것 같아요. 주말을 좀 더 건강하게 보내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44D
· 10달 전
오래 주무시는 걸 반드시 나쁘다고 보긴 어렵겠지만, 그저 한 주의 스트레스를 희석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잠을 택하시는 거라면 반나절~하루 정도는 ‘이거라면 잠을 덜 자도 아쉽지 않겠다’ 싶은 일이나 막연하게나마 관심이 있었던 일을 하나씩 해 보시는 것도 주말을 보내는 그럭저럭 괜찮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누구지누구야누군데
· 10달 전
저와 같으시네요. 본가가 아닌 타지에서 직정을 다닌지 1년이 다 되어가요. 밥 먹는 시간 빼고는 하루 종일 자요. 깨어있으면 외롭고,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걱정하고 생각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이먹고가성비를깨달은웰시코기 (글쓴이)
· 10달 전
@F44D 좋은 아이디어네요. 잠을 대체할 만한 걸 찾기 쉽지는 않을 것 같지만.. 고민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이먹고가성비를깨달은웰시코기 (글쓴이)
· 10달 전
@누구지누구야누군데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는 관계에 대한 고민은 없지만 자는 건 고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