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불안한 삶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늘 불안한 삶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Audrey
·10달 전
45살 이에요 5학년 3학년 아이둘 키우는 전업주부입니다 늘 불안해요 사는게 해야 할일 생기면 그일이 해결 될때까지 안절부절 못합니다 밤에도 깊이 자본 기억이 없어요 늘 선잠자고 예민한 생활의 연속인거 같아요 푹자고 싶어서 수면제를 먹어 본적도 있고 우울증으로 약을 먹어본적도 있어요 근데 눈떠서 회사 나가는것도 아닌 내가 굳이 약을? 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모든 약을 다 끊고 병원상담도 발길을 끊었어요 무기력한거 같기도 하고 그냥 사는게 재미가 없네요 어쩔땐 어쩌다가 나 자신도 버거운 내가 책임져야 될 아이를 둘이나 낳았을까 하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태어난김에 산다는 말이 딱 맞는것 같아요 사람 만나는것도 에너지가 너무 소모되고 계획한 대로 일이 처리 되지 않으면 화가 나요 그냥 주절주절 써봅니다 하루라도 편안한 삶을 살고 싶어요
스트레스두통불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해야 할 일 생기면 그 일이 해결 될 때까지 안절부절 못합니다.
#의욕없음
#불면
#두통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불안한 자신의 감정에 대한 질문과 답답함으로 글을 적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40대 중반에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힘듦이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불안으로 인해서 일에 대한 안절부절 하는 감정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 깊은 잠을 자기 못해서 신체적 심리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계획된 되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화가 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원인 분석
. 불안한 감정이 들면 강박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적절한 수면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심리적 회복 기능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 우울과 불안이 화의 감정으로 치환되기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우울한 감정의 원인을 현재와 과거에 대한 탐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중년기에 닥치는 정체성에 관한 부분과 연관된 것으로 보입니다. > 우울과 불안감이 화로 변화되는 감정의 형태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 감정의 층을 알아 보시고, 삶에 대한 이해를 폭 넓게 발달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 발달 시기 이해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상관성을 찾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