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육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햇볕쨍쨍맑음
·일 년 전
주변에서도 극단적이다 부정적이다 이런얘기듣고 전부 내잘못인거같고 너무힘들어서 힘이안나요 4개월된 아가 키우고있는데 오늘은 떼도 많이써서 순간순간 욱하는감정 이기지도못하고 벽주먹으로치고 죽고싶어 칼까지들었어요 제발 살려달라 도와달라 빌고싶은 심정이예요 아가한테도 주변사람들한테도 미안하고 당장 이런마음을 어떻게 견뎌내야되나 싶어요 힘들어요 남편이랑 자주 다투고 싸우는것도 아가 키우는것도 ....잘하는거 하나도없고 감정조절 못해서 남편하고싸우고 아가안으면서도 죽고싶은생각이나하고 몸이부들부들떨리고 숨이막혀요 이런부정적인 마음들이 아기에게도 전해질까요....?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10달 전
애착도 되물림됩니다.
#정서전달
#애착
#나의정서
#조절하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아이를 키우며 자신의 감정 조절이 어려워 여러가지 부정적 상황과 마주하는 빈도수가 많아지는 마카님 이런 부정적 마음들이 아이에게도 전해지는지 궁금해 글 남기셨네요.
🔎 원인 분석
애착도 되물림됩니다. 그만큼 나의 어릴적 양육환경이 어떠했는지가 성인이 된 이후 생각-감정-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카님은 자신에 대한 평가가 극단적이고 부정적이다 라는 말을 듣고 그러다 보면 다 내탓인 것 같고 우울한 상황으로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4개월된 아이가 외부의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길은 울음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정서가 안정적이지 못하면 외부의 자극(울음 칭얼거림 )에 더 부정적인 정서가 올라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마카님 스스로도 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자 하는 마음이 뜻대로 잘 안되다 보니 행동화 경향성이 밖으로 나가는 것(벽치기 등등) 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강화가 된 것 같구요. 이러한 상황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우선 엄마인 마카님의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상담을 통해 정서를 바라보는 법 정서를 조절하는 방법 등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시도를 해보는 경험을 해보세요.
가능하다면 육아를 가끔 도와줄 지지자원도 찾아보세요. 그 시간만큼 엄마에게도 해방감을 느끼고 긍정정서와 마주하는 시간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사랑받아본 사람만이 사랑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아이에게 건네는 언어가 지시적이고 단언하고 비난의 언어면 아이는 위축되고 눈치를 살피고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로 크게 됩니다. 마카님의 정서변화를 위해 오늘 무엇을 시도해 볼 수 있을까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지금은 정말 힘든 상황이시군요. 제가 곁에 있다면 당장이라도 안아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글을 써주시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마카님은 혼자가 아닙니다. 저희와 함께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