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흡연자인데 흡연 충동이 너무 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흡연자인데 흡연 충동이 너무 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모래소라
·일 년 전
지금껏 담배를 펴본 적 없는 21살입니다 그런데 요즘 한번 펴보고 싶단 생각이 너무 듭니다 담배를 피면 뭔가 시원해질 것 같아요 편해질 것 같다고 해야 하나? 집안에 담배 피는 사람은 없어요 근데 밖에서 별 수 없이 맡게 되잖아요 그때마다 연기가 역하고 몸에 안 좋으니까 피해다녔어요 그런데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문득 아 담배 피면 모든 게 나아질 것 같다 이런 생각이 드는 거예요 지금은 그게 심해졌고요.. 일부러 흡연실 떠돌면서 연기를 맡거나 길빵하는 사람들 지나갈 때 숨을 더 크게 쉬어요.... 물론 잘 알죠 건강에 안 좋다는 걸 그래서 안 피려고 하는데 계속 담배 생각이 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트레스흡연_충동중독_집착충동_폭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래소라 (글쓴이)
· 일 년 전
@shduekns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문제가 나아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데까지 한번 해봐야 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ya84
· 일 년 전
한번 펴보는건 없어요.. 한번 피면 수년은 각오해야 되요 저는 십여년 만에 간신히 끊었고, 주변은 그래도 6-7년정도 피고 많이들 끊더라구요. 끊던 당시에는 힘들어서 담배 시작한걸 엄청 후회했는데 지나고 보니 다 추억이예요. 이젠 후회 안해요. 그렇다고 다시 시작할 맘은 절대 없지만.. 가끔 그립긴 해요. 쨌던 담배의 시작도 끝도 개인의 선택이니.. 원하시는 대로 히셔도 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래소라 (글쓴이)
· 일 년 전
@hoya84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고 보니 한번 피면 끊을 수 없다, 끊기 힘들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좀 더 신중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