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을 다시 복용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정신과 약을 다시 복용해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쪼꼬라떼
·2년 전
안녕하세요. 제작년부터 약 일년간 정신과에 다니고 약을 복용했던 학생입니다. 병원에도 몇달 입원한 적이 있어요. 제가 퇴원 하자마자 부모님과 가족들은 반강제적으로 약을 끊게 했고, 저는 퇴원 후 2주만에 약에 손도 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을 비롯한 다른 가족들은 제가 약을 먹고 너무 사람이 망가졌다며 다시는 먹지 말자, 라고 절 그르치기도 했어요. 그로부터 몇개월간은 많이 힘들었다 좋아졌다를 반복하며 어느새 약을 끊은지 일년 반이 다 되어가요. 하지만 요새 예전에 제가 겪었던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그런 소리 하지 말라', '너는 이제 다 나았다. 멀쩡한데 왜 그러냐', 라고 말하면서 제가 다시 정신과에 다니는걸 꺼려하세요. 여러번 고민을 해본 끝에 저는 제가 병원에 입원할 당시 절 보호관찰 해주셨던 보건소 (자살예방센터) 에 연락을 해봤어요. 상담을 받을 수 있냐 물었더니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주 뒤인 6월 중순에 가기로 했어요. 이번에 가서 약을 먹어도 되나 물어보려구요! 저는 몇개월간 약을 먹으며 생긴 부작용도 있었지만 그래도 복용하는 동안에는 불안, 우울하다는 감정이 들지 않아 행복했거든요. 이번에 갈땐 우울증, 자해 이런 내용보단 신체적인 증상(손떨림,불면증,호흡곤란) 등의 내용을 주로 말하고 약을 다시 복용하고 싶어요. 하지만 저도 걱정되는게 하나 있는데, 이번에도 전처럼 센 약을 주시면 어쩌나, 약에 또 의존하게 되면 어떡하지 싶은 마음이 들어요. 약하게 달라고 하시면 그대로 주실까요? 제가 힘들었던걸 아는 친구들은 저보고 많이 힘들면 다시 먹어라, 그게 맞다 라며 절 다독여주는데 전처럼 센 약을 먹으면 절 이상하게 볼까봐 걱정도 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 많이 나눠주시면 좋겠어요!
의욕없음신체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2년 전
네, 정신과 약을 다시 복용하셔도 됩니다. 마카님이 불편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가족들이 약물에 대해 너무 곡해하고 계셔서 안타깝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이먹고가성비를깨달은웰시코기
· 2년 전
어떤 약을 드셨었고 앞으로 드실지는 모르겠지만 치료 안 받고 고통받는 것보다 약 복용하면서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선택이 올바르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쪼꼬라떼 (글쓴이)
· 2년 전
@tltprl 감사합니다ㅠㅠ 아직 가족들 시선에는 부정적으로 보이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쪼꼬라떼 (글쓴이)
· 2년 전
@나이먹고가성비를깨달은웰시코기 저도 약 먹으면서 천천히 노력해보려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