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착이 날 힘들게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결핍|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집착이 날 힘들게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수중비행
·일 년 전
다른 사람에게 사랑이 받고 싶어서, 돈으로 사람을 매수하려 하기도 해요. 이렇게라도 해야 날 봐줄 것 같아서, 나를 좋아해줄 것 같아서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내가 1순위가 아니라면 세상이 무너지는 것만 같아요. 내가 아닌 누군가와 이야기만 해도 감정을 주체할 수가 없어요. 부쩍 외롭다고 느껴서, 모르는 사람과도 만나서 성적인 행위마저 하고 싶다 생각해요. 우울증 때문에 약을 먹고 있긴 하지만, 최근에는 외롭거나 사랑이 고달플 때는 자해도 서슴치 않게 하게 되어요. 난 어떡해야 할까요?
불안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 마음속 고통으로 자해로 해소 혹은 표현하는 것은 아닐까요
#결핍된마음
#심리적고통
#자해
#이해할수없는자기행동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탐색이해통합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마카님의 심리적 고통을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사랑 받고 싶고, 부쩍 외로움을 느끼며 <최근에는, ~ 자해도 서슴치 않게 하게 되어요>라는 말씀에서 마카님의 상태가 매우 걱정됩니다 이미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계시지만 심리적 고통이 매우 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원인 분석
(제한된 정보로 추론이며 틀릴 수 있습니다) 마카님 말씀 내용으로 볼 때 우울증에 심리적 요인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즉, 아마도 어린 시절에 충분한 관심과 애정이 많이 부족했고 그 결핍된 마음이 지금의 고통과 그 고통을 신체적으로라도 해소 혹은 표현하기 위해 자해가 나타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내면에 결핍된 마음이 있는 것 같다면 그것을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마카님의 결핍된 마음을 생각할 때 연결되는 과거 경험들이 있다면 가장 어릴 시절의 경험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 경험을 가능한 생생하게 기술하고 실감나게 정리해 보십시오. 그 순간에 정말 결핍된(애정을 필요로 하는) 자신의 모습에 대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그 때 하고 싶었지만 못했던 말들도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에서 감정을 실어서 하고 싶었던 말을 모두 표출해 보십시오 이 작업을 충분히 한 다음에 결핍을 느끼는 어린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런 어린 자신에게 충분히 연민하는 마음을 표현해 주십시오 그리고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어떻게 행동하고 싶은지도 가능한 상세하게 구체적으로 적어 보십시오. 위 과정을 충실하게 거치면 마카님의 결핍된 마음이 많이 엷어질 것입니다.
위 과정을 진행할 때 유의 사항과 함께 심리적 지지와 지원이 많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전문가와 함께 위 작업을 진행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