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와 자해를 끊을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담배와 자해를 끊을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언제까지이러고살까
·일 년 전
우울증에 걸린지 1년째 전 우울증 초반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최소한 학교도 가고 공부도 하니까요. 담배는 끊었다고 하지만 사실 못피면 미칠것같고요 그 스트레스를 자해로 풀고싶은데 그러면 부모님이 걱정하실까봐 못하겠어요. 완전히 끊을수는 없을까요 저에게 상담이 필요할까요?
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선보람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께,
#스트레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선보람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뭔가 불편하고 어려운 감정을 경험하고 계신가보네요. 담배를 못피면 미칠 것 같고, 자해라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는 걸 보면, 무언가 복잡한 마음이 있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울을 경험하고 있음에도 공부도 하고 학교도 가고 있으니, 마카님이 나름대로 노력하고 애쓰시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잘하고 있어요 마카님.
🔎 원인 분석
그렇지만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네요. 마카님은 언제 담배를 피고싶고 못피면 미칠 것 같은 생각이 드시나요? 언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생각을 할 때, 어떤 감정을 느낄 떄 자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그리고 마카님의 건강이 염려되어 여쭤보지만, 이전에도 자해를 한 적이 있으신가요? 어떤 자해를 하셨는지, 자해행동을 하진 않았지만 생각만 하고 있다면 어떤 식의 자해를 생각하고 있는지..등이 궁금하네요. 마카님이 자해하고 싶을 때 심정, 자해를 생각할 수 밖에 없는 맥락 등이 있을 거라고 짐작합니다. 그래서 마카님께서 스스로를 해치지 않고, 힘든 마음을 다스릴 수 있기 위해서는 마카님의 마음을 먼저 이해해야할 것 같아요. 즉, 마카님이 담배를 피거나 자해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의 그 감정과 생각이 무엇인지를요.
💡 대처 방향 제시
이걸 혼자서 하기는 어려우실 수 있어요. 부모님께 털어놓기가 어려울 수도 있고요. 그럴 때 심리 상담이 도움이 되는데, 심리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스트레스, 우울과 관련된 이야기를 마카님이 원하는 속도로, 원하는 만큼 이야기할 수 있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같이 찾아나갈 수 있답니다. 상담사와 함께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해보고, 해결방법을 같이 찾다보면 담배도, 자해하고 싶은 생각도 점차 옅질 거예요.
어쩌면, 마카님께서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고 싶지만, 비슷한 내용의 부정적인 생각이 반복되고 있을 수 있어요. 이럴 떄는 그 생각의 고리를 끊어줄 수 있는 외부의 손길이 도움이 될 거예요. 힘들 때, 마음의 준비가 되었을 때, 언제든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면 차차 좋아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