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일이 많을 수록 도피를 위한 폭식을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학업|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할 일이 많을 수록 도피를 위한 폭식을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뽀뽕뽕뽀
·일 년 전
과제가 많고 욕심도 꿈도 많은 고학년 미대생입니다 일을 벌려놓은 후 엄청난 압박감과 함께 작업을 하는 일이 잦은데요, 매일같이 밤을 새면서 힘들고 지칠때마다 음식을 막 목구멍에 꾸역꾸역 넣습니다 사실 맛도 잘 느끼지도 않으면서 그렇게 돼요 최근에 5키로 찌면서 마스크 쓰고 다니고 과제가 많다, 요즘살쪘다 같은 이유로 약속을 취소하게 됩니다. 몸무게와 외모를 신경쓰는 편이라 많이 힘드네요. 사실 운동하면 정신 건강도 괜찮아지고 덜먹게 되리란 걸 알면서도 요즘 바빠서 운동못해~ 이렇게 되고...난장판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그냥 행복하고 싶어요
불면콤플렉스중독_집착섭식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일을 벌려 놓은 후 엄청난 압박감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콤플렉스
#중독_집착
#섭식
#불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꿈도 많고 일에 대한 욕심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욕심과 꿈이 있다는 것은 삶에 활력소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많이 벌여서 자신이 감당하기 힘든 상황으로 인해서 커다란 압박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꿈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힘과 희망을 주는 동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쉼과 학업도 동시에 이루어져야 몸과 마음의 균형이 이루어지면서 삶을 느끼면서 살아간다고 생각합니다. 과업 중심으로 살아가는 것은 단기간에 만족을 주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과업은 삶아가는 동안에 늘 주어지기 때문에 어느 시점이 되면 지치고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과업을 중심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의 꿈을 크게 그리고 쉼과 일을 적절하게 배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시간을 적절하게 배분하고 . 과업을 적정한 수준에서 배분하기 . 감정을 무시하지 않고 수용하고 감정에 반응하기 .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고민과 감정을 나누기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천천히 길게 간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단거리가 아니라 장거리를 달리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설정하고 의미 있는 부분도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고 인생을 길게 보는 시야를 갖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bsbj1
· 일 년 전
미대생이시면 진짜 바쁘시겠어요... 운동할 시간 없다고 하시는것도 이해합니다. 근데 제 주변 예체능인들 보면 다들 지병을 달고살아요ㅠ 운동은 시간내서 하는게 아니라 살기위해 필수로 해야해요.. 진짜 딱 일주일에 두세번 50분이면 되니까 일단 눈감고 어디 하나 결제하세요. 비쌀수록 좋아요. 비싼돈을 내면 안가고싶어도 돈이 아까워서 억지로 가게되더라구요.. 저도 운동다니면서 폭식 조금씩 고쳤어요. 내가 어떻게 뺀 1키로인데.. 하면서 충동을 한번씩 참게되거든요. 10번 먹을거 6번먹고, 그러다 3번먹고.. 이러면서 고쳐지더라구요. 의욕없으시면 다른사람들이랑 같이 하는거 추천해요! 저는 저랑 비슷한 상태였던 친구랑 같이 운동인증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뽀뽕뽕뽀 (글쓴이)
· 일 년 전
@sbsbj1 ㅜㅜ 확실히 운동이 답인 듯 싶네요.. 요즘 또 건강이 많이 안좋아지기도 해서요. 어떤 운동하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bsbj1
· 일 년 전
@뽀뽕뽕뽀 복싱 크로스핏 요가 이것저것 깔짝여봤는데 다 오래못가고..ㅋㅋㅠㅠ필라테스에 2년째 정착중이에요! 저도 오래 앉아서 공부하느라 머리,목,어깨,허리 진짜 너무너무 아프고 횡단보도 뛰어서 건너는것도 못할정도로 체력이 바닥이었는데 필라테스하고 사람됐어요ㅠㅠ애초에 재활운동이라 저같은 사람한테 최적화되서.. 그리고 비싸니까..^^ㅠ 아무리 가기 귀찮아도 돈이 아른거려서ㅋㅋㅋ그래서 꾸역꾸역 가다보니 사람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