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이유없이 자살 자해충동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 이유없이 자살 자해충동이 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정말 우울하거나 슬프지 않아도 갑자기 뜬금없이 자해 충동이 들어요 잘 지내다가도 그러구요 상담을 받아봐도 왜 인지 전혀 알 수가 없고 자해충동이 잘 사그라들지 않아서 괴로워요 다른 생각을 해보고 다른 활동을 해봐도 계속 자해를 해야할거 같다는 느낌이 들고 답답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박망상트라우마신체증상스트레스충동_폭력의욕없음중독_집착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우울하거나 슬프지 않아도 갑자기 뜬금없이 자해 충동이 일어 납니다.
#의욕없음
#스트레스
#트라우마
#충동_폭력
#강박
#중독_집착
#망상
#신체증상
#공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갑작스러운 자살 충동의 이유도 모르지만 충동적으로 발생해서 당황스러운 걱정스러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충동적으로 이유 없이 자살에 대한 생각이 침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상담을 받아 보아도 잘 알지 못해서 더 답답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다른 생각을 해도 자해를 해야 될 것 같은 생각에서 벗어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자해 생각이 날 때 발생하는 감정이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해소되지 않은 무의식적으로 숨겨진 감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정서에 대한 자각보다는 회피 하는 성격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정의 해소보다는 이성적인 해결로 해결되지 않은 감정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사고에 따라 가지 마시고 순간 순간 자살 생각이 날 때 느끼는 감정을 느껴 보시면 사고도 감정이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 과거의 해소되지 않은 미해결 과제가 숨겨져 있고 감정을 따라 가면서 감정을 중심으로 자신을 자각하면 자살 생각을 일으키는 원인인 감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근본적인 감정을 발생하는 과거 일을 찾을 수 있거나,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억에 남아 있지 않은 일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살 생각과 충동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