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단지 의지가 약해진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식|집착|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단지 의지가 약해진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1년동안 다이어트를 해서 감량에 성공했던 순간과 달리 음식에 집착하고 욕심도 많아졌고 내가 먹고싶은거, 먹고싶은 만큼 다 먹고 욕구 충족이되야 겨우 멈춰요 배불러도 계속먹기도 하고 그렇다고 폭식을 막 하는건 아닌데 부모님이 집에 안계실때 이때다 하고 집에 있는 간단하게 먹을만한 모든걸 다 먹어요 밥은 절대 안먹구요 식욕을 줄이고 싶어도 안줄여지는게 정말 진짜 제 의지만의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식욕을 줄이는거에 대한 의지 뿐만아니라 학업의 대한 의지 같은것도 점점 사라지는것 같아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전 중학생 입니다)
우울중독_집착섭식강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식욕을 많이 잃으셨네요. 혹시 심각한 상황은 아닌지 걱정이 돼요. 제가 질문을 하나 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식이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가끔 그렇거나 전혀 그렇지 않다.(0점) 자주 그렇다 (1점) 거의 그렇다(2점) 항상 그렇다 (3점) 1. 살이 찌는 것이 두렵다. 2 배가 고파도 식사를 하지 않는다. 3 나는 음식에 집착하고 있다. 4 억제할 수 없어 폭식을 한 적이 있다. 5 음식을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먹는다. 6 내가 먹고 있는 음식의 영양분과 열량을 알고 먹는다. 7 빵이나 감자 같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특히 피한다. 8 내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9 먹고 난 다음 토한다. 10 먹고 난 다음 심한 죄책감을 느낀다. 11 좀더 날씬해 져야겠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 12 운동을 할 때 운동으로 인해 없어질 열량에 대해 계산하거나 생각한다. 13 남들이 내가 너무 말랐다고 생각한다. 14 내가 살이 쪘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 15 식사시간이 다른 사람보다 더 길다. 16 설탕이 든 음식은 피한다. 17 체중조절을 위해 다이어트용 음식을 먹는다. 18 음식이 나의 인생을 지배한다는 생각이 든다. 19 음식에 대한 자신의 조절능력을 과시한다. 20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음식을 먹도록 강요하는 것 같이 느껴진다. 21 음식에 대해 많은 시간과 정력을 투자한다. 22 단 음식을 먹고 나면 마음이 편치 않다. 23 체중을 줄이기 위해 운동이나 다른 것을 하고 있다. 24 위가 비어 있는 느낌이 좋다. 25 새로운 기름진 음식 먹는 것을 즐긴다. 26 식사 후에 토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점수를 합산하여 여성 22점, 남성 19점 이상이면 식아장애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아 전문치료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