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생겨도 할 의욕이 안생깁니다 목표도 없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하고싶은게 생겨도 할 의욕이 안생깁니다 목표도 없구요 뭘해야좋을까요 너무 무기력해서 어쩔땐 살아있어도 죽어있는것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송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우울 하신가요?
#우울
#무기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송이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고 지금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글자 작성해 봅니다.
📖 사연 요약
하고싶은게 생겨도 할 의욕이 안 생기고 목표도 없고 뭘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또 무기력하고 어쩔땐 살아 있어도 죽어 있는 것 같이 느껴져 사연글을 올리셨네요.
🔎 원인 분석
무기력, 의욕상실, 무망감, 삶의 의욕 부족 등 우울의 증상들입니다. 우울한 기분은 누구나가 느낄 수 있는 기분이지만 2주 이상 지속되어 마카님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원일을 찾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만약 이러한 증상이 오래되지 않고 일시적인 것이라면 간단한 생활습관만 변화를 주어도 금방 괜찮아질 수 있어요. 첫번째는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운동은 신체 생리학적으로 엔토르핀과 모노아민의 변화를 유도하고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기분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상념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균형 잡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거에요. 두뇌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충분히 공그뵈어야 정신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따라서 단백직과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보충해 주세요. 마지감으로는 부정적인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노력하기 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능력보다 너무 큰 목표를 세우지 말고 작은 것 부터 실천하고 목표를 채워 가아가도록 하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울의 증상들이 지속이 된다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도움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제이쌤최고
· 일 년 전
무기력한 기운에 잡아 먹히지 말아요 우리 ! 그런 말이 있잖아요 ~ 일주일동안 하기 싫어도 꾸준히 무언갈 해본 다면 그것이 곧 습관이 된다는 말 ! ! 목표가 없으면 어떻고 무기력 해지면 어때요 ! 하고 싶은게 생길 때가 있다는 그 자체로도 너무 감사한 일이잖아요 ! 토닥토닥 우리 같이 이겨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