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쳐다보지 못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공황|공포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눈을 쳐다보지 못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러블리
·일 년 전
사람들과 대화하려고 눈을 쳐다보면 마치 추궁 당하는듯한 기분이 들면서 못보겠어요. 심할때는 상대방이 나를 공격할것같은 기분이 들어서 힘들어요. 나름 극복할려고 참고 눈을 보려고 노력하는데 잘 안되요ㅠ 잠깐 쳐다보고 눈돌리고 상대도 느끼는지 저랑 대화하기싫어하는 느낌 받을때 있어요. 공황장애인가요 시선공포증인가요? 극복방법이 있을까요?
공황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송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나를 다시 돌아보기
#우울
#불안
#자존감
#대인관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송이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고 지금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글자 작성해 봅니다.
📖 사연 요약
사람들과 대화하려고 눈 맞춤을 하면 마치 추궁 당하는 듯한 기분이 들고 심할때는 상대방이 공격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 힘들어 하고 계시네요. 계속 그러다 보니 상대방도 마카님이랑 대화하기 싫어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어 사연글을 남겨주셨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혹시 타인의 시선 이외에도 말에 내 감정이 휘둘리거나 지나가는 사람의 시선이 무섭거나 눈치를 많이 보지는 않으실까요? 늘 외롭고 허전하고 삶의 만족도는 어떨까요? 이러한 상황들이 반복되고 있다면 낮은 자존감 때문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낮은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나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비교, 평가, 판단 없이 있는 그대로의 나를 지켜보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살펴보고 내 삶의 주체가 내가 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이 아닌 온전한 나로써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스스로를 사랑해보세요. 나를 귀하게 여기고 아끼는 마음이 있어야 상대방도 그런 존재임을 진심으로 느낄 수 있고 우리가 누군가를 진심으로 이해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듯 나에게도 시간이 필요해요.
나에게 시간을 주고 천천히 한걸음씩 나아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봐요. 언제나 마카님 옆에서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러블리 (글쓴이)
· 일 년 전
@나는짱이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erumi6868
· 일 년 전
연령이 어떻게 되시나요? 직장인이신가요?그렇다면 많이 곤란한 일들이 있으시겠어요. 언제부터 그런 증상이 나타났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도 엄청 예민한 성격으로 어릴때 부터 사람과 관계형성 못 했는데, 눈을 못 보지는 안 했어요. 어떤 어린이 시절과 학생 시절을 지내셨는지요? 거기에 원인이 있으시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어떻게 도와 들여야 할 지모르겠지만 마카님의 힘드심을 느끼며 응원 답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