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없는우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알수없는우울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우울해요 너무 우울한데 이유를 모르니까 다 답답해요 주변사람들은 지금 제 상태를 말을 해줘야 도와줄 수 있다고 하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저도 제가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는데 이걸 남들한테 설명하라고 하니까 머리가 터져버릴 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요 그냥 평생 이 감정을 갖고 살아가야하나요? 이유를 알고싶어요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알 수 없는 우울감에 갑자기 무기력해지고…갑자기 조용해진 저 때문에 괜히 저 때문에 다른사람들이 눈치보는게 다 느껴져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심경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우울한 마카님에게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심경주입니다.
📖 사연 요약
우울한감정이라는 증상은 있지만 우울한 원인을 몰라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계시네요. 또한 우울한감정이 왜 드는지에 대한 이유도 찾고 싶으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우울한 감정이 드신다고 하셨는데, 첫 번째로 우울은 무력감, 인지적오류와 같은 인지적인 것에서 나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울증에서 나타나는 감정을 뜻해요. 불행감이나 무감동과 같은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우울함감정이 들면 식욕이 급격히 떨어진다거나, 과수면을 하게 되거나 하는 증상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우울한 상태를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기체크가 완료가되면 이러한 우울감은 어디서부터 오는 우울한 이유인지를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울한감정과 정서가 시작되면, 인지하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도 더뎌질 수 있음으로 이래서 우울한거야! 라고 확실한 답을 스스로 찾기란 어렵습니다. 첫 번째로, 마카님이 언제부터 우울한 감정이 들었는지 시점을 찾아보시기바랍니다. 두 번째로, 우울한감정때문에 내 삶에 인지적인것과 정서적인것, 또 신체적인 것에 대해서 어느부분에 해당되는지 생각해보세요. 또한, 각각의 영역에서 마카님이 일상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주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우울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새로운 것을 한번 도전해보세요. 매일 걷는 길을 걷기 보다, 다른 길로 걸어본다거나 혹은 먹는 간식을 다른 것으로 먹어본다거나 하는 시도를 해보세요. 일상에서 지나가는 우울이라면 어느정도 변화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하지만 어떤 것도 실천이 되지 않고 계속해서 현 상태가 지속되거나 더 악화된다면, 전문 상담을 권유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