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가망이 없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신감|유혹]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가망이 없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young1
·일 년 전
공부에 대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집중력 암기력이 딸려요.. 공부하려고 하면 불안하고 초조해요.. 그리고 공부를 하는 방법도 그냥 저만의 공부하는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공부하는 방법이나 꿀팁을 알고 싶어요.. 그리고 공부에 대한 모든것들에 자존감이 떨어져요.. 하려고 하면 폰 중독인지 폰 보고 하자 좀 이따가 하자 하고.. 노력해도 계속해서 노력하지않아요.. 빨리 현실지각을 하고 공부해야하는데 욕 좀 해주세요.. 근데 또 저는 노는걸 너무 좋아해요..ㅠㅠ 도와주세요 제발..
불안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고 싶은 마카님께
#공부방법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공부에 대해 자신감이 없고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학습에 대한 자신감은 여러번의 학습에 대한 실패경험이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부에 대해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상태는 암기와 학습능력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배우는 것이 즐거워야 공부를 할 때 집중이 잘되고 기억도 잘 나게 될 것입니다. 공부하는 시간은 알 수 없지만 스마트폰의 유혹에 잘빠져 공부하는 시간과 집중력에 영향을 받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나이를 알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학습동기를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공부하는 이유에 대해 찾는것입니다. 마카님께서 공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혹시 공부하는 이유가 부모님이 시켜서, 학원에서 하라고 하는 것인지 탐색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미래에 어떤 삶을 살아가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등에 대한 생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자주 공부할 것들을 보는 것이 기본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기계적으로 외우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닌 자주 읽어보면서 눈에 익히는 것이 기억하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암기가 필요한 것들은 의미를 부여하면 보다 기억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공부할때는 눈에 전혀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이 공부하는 책상에 있는것만으로도 30%의 주의력을 뺏어간다는 연구도 있으니까요. 눈에 전혀 보이지 않고 공부하는 곳과 분리된 곳에 두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입니다. 공부하면서 중요한 것이 휴식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인데요. 무조건 몇 시간동안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마카님께서 좋아하는 것, 했을 때 즐거운 것, 행복한 것, 잘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일상속에서 가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휴식시간은 오히려 공부를 더 잘 할 수 있게끔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안에서는 자유롭게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나만의 공부방법을 찾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hyun9
· 일 년 전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공부법을 시도해보고 저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가는 방향으로 공부했습니다 예를 들어 노트필기를 했는데 다시 공부할 때 귀찮아서 노트를 안보게 된다면 의미가 없잖아요? 그래서 바로 교과서에 단권화 필기를 했어요 그리고 또 폰이 너무 하고싶을 때에는 뽀모도로 공부법을 사용했어요 타이머를 계속 보면서 50분아 지나가라… 뭐든 공부법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찾아보고 내 성격에 현실 가능성을 따져보고 시도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남들이 했던 공부법이 마카님께 안어울릴 뿐입니다 찾는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급해하지 않고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기간에 다가와서 공부를 할 때 가장 불안하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할 것 같은 압박감이 생기고 그렇더라고요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시험 한달 전 쯤부터 책을 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