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좋은 다이어트 방법 좀 공유해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다이어트|청소년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효과 좋은 다이어트 방법 좀 공유해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친구들은 저보고 ‘너 정도면 통통한 것도 아닌데?, 넌 평균이잖아.’라고 해주는데, 아닌 것 같아요. 제 친구들은 다 마르거나 키도 큰데 전 마른 편도 아닌데다, 키도 딱 평균이에요. 제가 식욕도 엄청 많아서 다이어트에서도 큰 성공은 못 해봤고요. 다이어트 보조제?는 아직 학생이고 성장기라서 부모님께서 먹지 말라고 하셔서 생각도 안 해봤어요.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할까요?😿😿
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건강한 식습관 갖기가 중요해요~
#청소년
#다이어트
#장기적계획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친구들은 마르거나 큰 편인데 마카님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좀 비교되는 마음이 드는가봐요. 키가 평균이긴 하지만 체형은 아닌 것 같아 다이어트를 고민이군요. 평소 식욕이 높아서 먹는 걸 조절하기 힘들다보니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어야 할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 원인 분석
청소년기에는 특히 내가 어느 집단, 어느 문화에 속해있느냐에 따라 나에 대한 정체감을 느끼게 되요. 때문에 친구들이 마르거나 큰 편이라면 상대적으로 내가 부족한 느낌을 갖게 될 수 있지요. 그런 면에서 친구들이 마카님에게 ‘너 정도면 통통한 것도 아닌데?’라고 한다거나 객관적으로도 평균키에 해당됨을 확인해도 계속해서 내가 부족한 느낌을 받기 쉬울 수 있답니다. 한창 체형이나 외모에 관심도 많아지는 시점이기도 하구요.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을 아예 내려놓기는 어려울 수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고민해보며 시도해보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다이어트를 얘기할 때 흔히 식욕조절과 운동의 필요성이 이야기되곤 하는데요. 저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보니 종종 유튭관련 영상을 보곤 하는데 그런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먹는 걸 먼저 줄이고 운동을 통해서는 몸을 다듬어간다고 말이지요. 생각해보면 한시간 걷기나 달리기를 해도 우리가 먹는 밥한공기 칼로리 정도 소비되는 것인만큼 먹는걸 먼저 조절하는건 꼭 필요할 것 같아요. 다이어트 보조제가 이런 식욕을 조절해줄 수 는 있으나 평소 식욕이 높다면 보조제를 먹어도 그 보상심리로 이정도는 먹어도 된다라고 여길수도 있고, 또 일시적으로 잠깐 먹는 거라면 평생의 식습관을 개선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또 마카님의 염려처럼 성장기에 갑자기 식사량을 확 줄이면 키나 일상의 활력이 떨어지는 등의 영향도 줄수 있답니다. 때문에 단시간내에 눈에 띌만큼 빨리 빼는 것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평생 동안 관리해간다는 마음으로 지금의 식습관올 돌아보며 고쳐가야할 점들을 찾아보면 좋겠어요. 한두정거장 걷는 등의 일상에서 몸을 움직일 기회를 늘리는 것도 필요하지만 만약 그러기 어렵다면 평소 앉을때나 서 있을 때 배꼽을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배에 힘을 주며 허리를 세우는 것이나 계단을 올라갈 때 두칸씩 가는 식으로 일상의 자잘한 변화를 주어보세요. 저녁에 밥양을 반으로 줄이고 두부나 계란 등을 먹거나 한번 씹을 때 평소보다 좀더 오래 씹는 등의 자잘한 변화들도 갖게 되면 분명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마카님의 다이어트에 답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파이팅~ 응원을 보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undercake
· 일 년 전
근력을 늘려보면 어떨까요? 다이어트 보조제보다는 그돈으로 헬스나, 복싱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