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제 처음 먹어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불면증|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식욕억제제 처음 먹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쏭이는해피
·일 년 전
안녕하세요 키 155/몸무게 80키로 후반인 여자입니다. 전 먹는걸 너무 좋아해서 주위에서 음식을 권하면 거절을 잘 못하는데요 그렇다보니 4년동안 15키로가 증가하여 이제라도 살을 빼보자싶어 열심히 운동을 하였지만 제 의지가 너무 박약해서 3일도 못가더라구요..주위에서 일단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하다.근데 지금 너의 의지로는 그게 안되니 를 한번 먹어보라네요.본인은 지금 복용중인데 생각보다 괜찮다.단 부작용은 무조건 오니까 생각 잘 하라 하더라구요.2달여 고민 끝에 결국 3일전에 를 처방 받았습니다.의사선생님께서 처음 먹는다고하니 계속 먹지말라고 말리시다 결국은 제 주장에 못이기시고 순한 약으로 지어주셨습니다.첫날은 아무런 이상없이 흘러갔는데 이튿날부터 활발하던 저의 성격이 이상하리만큼 차분해지고 말투도 잔잔해지고 퇴근하고 집에 온 순간부터 부정적인 생각과 우울감이 휘몰아 치더군요..원래도 잠을 설쳐서 1시에 겨우 잠드는데 어제는 새벽5시가 되서야 겨우 잠들었습니다 이런 부작용이 점점 올라오는것을 알면서도 약은 못끊겠어요.일단 받아온 2주치만 먹고 안먹어볼까 싶은데..과연 그게 될런지😅
섭식스트레스식욕억제제우울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일 년 전
원하는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식욕억제제
#부작용
#체중감량보다
#중요한
#체중유지기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체중이 몇년새 급격하게 증가한 일로 스스로 감량해 보고자 운동과 식욕 조절을 해보려 했지만 마음을 유지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상황이시네요 주변인들의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아보라는 권유에 병원을 다녀오고 순한약으로 처방받아 왔지만 생각보다 평상시와 다른 부작용으로 지금 혼란스러운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전과 다른 자신의 모습에 많은 생각과 감정이 올라올 것 같아요. 자신의 변화된 모습에 과거의 모습도 떠오를 것 같고 사람들의 관계도 중요하기에 먹는 것을 좋아하는 마카님은 스스로가 주체가 안되는 식욕에 마지막 이라는 생각으로 식욕억제제 처방을 받으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지금 드시고 계시는 식욕억제제 부작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 호르몬을 강제로 억압하기에 포만중추신경계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 -그래서 약을 끊고 나면 그 이후 더 폭식으로 이러질 가능성 - 불면증, 두근거린, 머리가 옥죄어오는 느낌, 입마름 등 이런 부작용을 감수하고서라도 체중감량을 원하는 이유를 쭉 적어보세요. 보통의 식사량을 줄이기 위한 적응기간은 초기 일주일이 필요합니다. 그기간동안 무리한 칼로리 제한 보다는 하루 3끼를 적절한 식사량 제한으로 그 이후 유지하는 퍁너으로 해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마카님의 조급함과 불안함을 넘어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나를 믿는 마음과 다른 사람들의 말과 조언을 멀리하는 것 그리고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보는 것 입니다.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그 이후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는 요요를 막는 것이 더 중요하니까요.
우리가 먹고 자는 일상생활의 패턴을 바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편안한 방향으로 행동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지요 식욕억제제를 처방받는 것도 방법일 수 있으나 더 건강한 방법으로 자신의 몸을 가치롭게 여길 수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결정을 믿고 쭉 실행을 해보세요. 건강한 몸으로 다시 일상생활을 자신있게 하시길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