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중독으로 인한 소비습관 그리고 빚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러 중독으로 인한 소비습관 그리고 빚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녕하세요. 33살 청년입니다. 현재 제대로 직장 다닌지는 9개월정도 되어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게임중독, 쇼핑중독으로 인해 외면으로 잘 보이기 위해서인지 소비습관이 크다보니 대출까지 받으면서까지 소비를 하고있습니다. 이러다보니 현재 빚 5000만원가량 있고요. 몇년 전부터 고치려고해도 이미 뇌가 망가져있는건지 다시 또 하고있는 제 모습을 보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고칠수있을까요??
중독_집착스트레스불안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cb7276 (리스너)
· 일 년 전
게임과 쇼핑을 할 때 얻어지는 행복과 희열이 너무 크기 때문에 한 번에 끊기란 쉽지 않은 거 알아요. 그래서 조금씩 줄여나가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마카님께서 게임과 쇼핑보다 더 큰 행복과 희열을 느끼는 일을 찾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스포츠 학원을 끊어서 운동을 취미로 해본다던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드는 취미를 시작해본다던지 이렇게요. 그런 취미는 매주, 혹은 2주에 한 번 이렇게 주기적으로 나가는 취미가 좋아요. 게임과 쇼핑에서 벗어나 다른 것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말이에요. 그리고 가계부를 꼭 쓰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 달에 얼마를 내가 쓰겠다고 스스로 약속을 한 뒤 그 금액을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세요. 매일 아침마다 그 금액을 보면서 아껴써야겠다고 다짐하는 거예요. 그리고 가계부를 쓰면서 내가 얼만큼 썼고, 앞으로 얼마나 더 쓸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가장 중요한 건 마카님의 의지이기 때문에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노력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께서는 분명 이겨내실 수 있을 거예요.화이팅!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무기력하고 힘이 안 나시는군요. 많이 지치신 거 같아 안타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