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생각이 불안으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잡생각이 불안으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권태희희
·일 년 전
여러분들은 잡생각이나 쓸데없는 불안이 덮칠때는 어떻게 대처하고 대응하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상상이 많고 일어나지 않을일에 대비하고....쓸데없는 걱정에 과몰입해서 주변사람들의 좋은 말들은 다 흘러버리고 나쁜 생각들만 쌓이네요 ㅠㅠ 저희 엄마께서도 저는 쓸데없는것만 생각하고 막상 중요한거는 잊는다고 하셔요 진짜 이런 성격 어떻게 고치나요?? 아무라도 좋으니까 방법좀 알려주세요 추가로 기분이 업다운이 굉장히 심해졌어요ㅠ 요맘때쯤 방학때는 더욱더 그러더라구요 도와주세요 전문가분들,마카분들!
망상의욕없음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걱정이 많은 마카님께
#불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잡생각과 쓸데없는 불안을 줄이고 싶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긍정적인 피드백보다 부정적인 피드백이 우리의 뇌에 강하게 인식됩니다. 그렇기에 마카님께서 긍정적인 말보다 부정적인 말들이 더 잘 떠오르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것 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은 꼬리의 꼬리를 물고 결국엔 더 큰 불안을 야기하기도 하고 무기력하게 되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상상력도 풍부하시고 매사에 생각도 많고 신중하신것 같네요. 쓸데없는 걱정이라고 없애려고 노력하는것 보다는 그 걱정을 하는 나의 마음을 보듬어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그럴 수 있다고 수용하는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이러한 이유에서 지금 마음이 불편하구나, 떨리구나,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이렇게 긴장되는구나와 같이 마카님의 불안한 마음을 보듬어주시면 좋습니다. 일기에 나의 감정을 적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는 긍정성을 키우면 도움이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 자동적으로 긍정적이게 생각하세 되고 받아들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감사일기가 있습니다. 감사일기는 하루에 한 번씩 그날 느꼈던 감사했던 마음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학교에서 책을 안가져왔는데 친구가 흔쾌히 같이 보여줘서 감사했다.라고 적을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느꼈던 감사했던 일을 이렇게 적다보면 적어도 3개월이후부터는 보다 긍정적인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하거나 생각이 많아질때는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를 들면 집앞을 산책하기가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권태희희 (글쓴이)
· 일 년 전
김만수 코치님 늦은시간에도 감사합시다 혹시나 댓글을 보시면 코치님 덕분에 마음이 한결 더 나아지고 맘이 놓여졌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yedam
· 일 년 전
저도 현재 이런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사연을 쓸 용기가 없었는데.. 대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