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시간 원래 정해놓고 다 되면 얘기 못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정신과|소아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담시간 원래 정해놓고 다 되면 얘기 못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좋아지고있어
·일 년 전
며칠 전에 초진을 받았는데 정신과 방문이 처음이라 잘 몰라서 여쭤봐요. 생각했던 것보다 병원에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여기가 정신과인지 소아과인지 헷갈릴 정도로 시끌벅적했구요. 대기가 많아서 그러셨는지 30~40분 정도 얘기했는데 계속 끝내려고 하는게 보이더라구요. 제가 더 얘기해도 되냐고 여쭤봤더니 끝내는게 좋을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고 마무리하고 나왔는데 원래 이런식으로 진행되는게 맞나요?
시간제한초진상담초진시간상담시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좋아지고있어 (글쓴이)
· 일 년 전
@!86137a67474ff0445ba 공감 감사해요. 이게 맞는건가 싶어서 여쭤봤어요. 근데 혹시 진짜 11년생이신가요? 불편하면 대답 안주셔도 괜찮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좋아지고있어 (글쓴이)
· 일 년 전
@11년생마인드초코 주변에 이렇게 어린 친구가 없어서 놀랐네요ㅎㅎ 댓글만 보고는 당연히 성인인줄 알았네요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정신과 방문이 처음이신데 대기 인원이 많은 시끌벅적한 정신과의 첫인상에 다소 놀라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에 초진을 30~40분 정도 받으셨는데 전문의 선생님께서 계속 초진을 끝내려는 조짐이 있어서 급히 마무리 했지만, 마카님께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충분히 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드실 것 같네요. 급히 초진을 마무리하신 전문의 선생님께서도 대기 인원이 많아 조급하셨던 건 아닐까 싶습니다. 전문의 선생님께서 마카님의 마음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정신과의 진행 절차에 크게 반하는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우선 제 경험으로 말씀 드리면 저는 초진을 20~30분 정도 보았고, 저도 제 이야기를 충분히 다 하진 못했어요. 아무래도 심리상담센터가 아니라 병원이라서 진료 목적으로 사람을 대하게 되니 한 사람을 오래 봐 줄 수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초진을 보셨으니 초진 진단 결과에 따라 조만간 심리검사를 하자는 권유가 있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주관적인 초진에 비해 객관적인 수치로 마카님의 상태를 알아보고자 심리검사를 진행하자고 하실 수 있어요. 두 가지 결과를 종합해 최종 진단을 내리게 되고 그 이후에는 약물복용 여부와 함께 초진보다 더 짧은 상담을 진행하시게 될거에요. 조금 더 긴 상담을 원하시면 정신과 진료를 병행하며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하시는 게 좋겠으나 긴 시간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상담보다 현재 증상의 완화를 원하시면 약물치료를 통한 정신과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고요. 생각을 정리하시는데 조금 도움이 되셨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