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로 인해 한 커플이 파혼하게 되었는데 위약금 배상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연인|파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로 인해 한 커플이 파혼하게 되었는데 위약금 배상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제가 오래된 연인이 있는데 그사람은 주변에 가족 하나 없고 절친 한명만 있었습니다. 크게 다투거나 다른 이유없이 연락이 안되거나 했을때 연결고리가 절친이신분 밖에 없었던 터라 제가 긴박한 상황에서 대신 연락할 수 있는분이라 생각되어 연락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이런일이 없었기에 친구분에게 연락할 일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크게 다투고 동거하던 연인이 집을 나가게 되었는데 사정이 있어.. 제 애인은 절친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절친도 제 애인을 가엽게 여겨 받아줬구요 절친분은 약혼한 애인이 있어 그분과 함께 지내고 있다고 하셨구요.. 그러다 제 애인이 코로나에 걸려 절친과 함께 그분 자취방에서 격리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코로나가 심하게와서 회복이 빨리 되지 않는듯 했습니다 절친 눈치 보인다고 전화통화도 자주하지 않던 사람이라 카톡으로 안부문자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따라 답장도 없고 28시간 가까이 무소식이라 저는 내심 걱정이 앞섰습니다 혹여나 무슨 큰일이 나지 않았을까.. 그래서 연락이 되지 않는걸까 걱정된 마음에 어쩔수 없이 고민끝에 절친에게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절친분이 애인과 함께 있었고 저와의 통화를 같이 듣고 있었다고 합니다.. 통화내용은 제 애인과 같이 있냐 걱정이 되서 그런데 한번만 확인해주시면 안되겠냐 정도였습이다 그로인해 그 애인분이 제 연인이 아직까지(근 4개월간) 절친집에서 살고 있다는것도 그때 알게 되었고 제가 전화를 한것에 크게 화가나 파혼을 했다는 겁니다. 식장, 월세집 모두 계약 파기 하고 두분이 헤어지게 되었고 그 위약금을 저에게 배상하라고 하십니다.. 이 말과 함께 애인을 통해 전해 들은거지만 한번만 더 연락하면 죽여버린다는 말까지 전해 들었습니다. 물론 제가 경솔하게 행동해서 오해를 사게 만든건 맞습니다.. 하지만 위약금은 저에게 엄청 큰 부담을 주는 금액이고.. 제 생각이 잘못된 것인지 의견 들어보고 싶습니다.. 당연히 잘못인정하고 배상해야 할까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는나다롱
· 10달 전
애인과 절친은 이성인가요? 님이 배상할이유가 없을것같아요. 통화를 같이 듣고있는지 어떤지 모른상황에 물어본것이라 같이 듣고있는걸 알리지않은 절친 잘못이고. 만약 절친과 애인과 이성인데 같이 있었던걸 들켜서 파혼한거라면 그원인은 절친이 약혼자에게 상의없이 애인을 받아준것이 원인이지 님이랑은 아무런 책임이 있어보이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