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ns보다가 제일친한친구가 부모님이랑 사진찍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결핍|박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오늘 sns보다가 제일친한친구가 부모님이랑 사진찍고 여행을 갔더라구요 되게 사이좋아보였는데 조금 부럽기도 하고 씁쓸했어요 저는 부모님과 이젠 정이란 정은 다 떨어져서 독립하고싶다는생각밖에 안들거든요 가끔은 아무문제없는 상처없는 화목한 사이가 조금 부럽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일 년 전
SNS상의 모습으로만 판단하지 않기
#나의지금을
#사랑해주기
#나의행복에집중하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SNS상 친한 친구의 가족여행사진을 보고 여러가지 감정과 생각을 하셨네요. 지금 마카님의 상황과 비교가 되는 느낌에 부러운 감정도 드셨네요.
🔎 원인 분석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NS에 보여지는 사진으로 상대방의 모든 일상을 다 보여준다고 생각을 하지요. 그러다 보니 좋은 모습, 행복한 모습, 무언가 특별한 날에 올리는 피드들을 보면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부러운 감정과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아마도 마카님에겐 부모님과 잘 지내고 싶은 마음 사랑받고 싶은 마음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싶은 욕구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 자신의 모습과 비교되고 힘든 면이 더 올라오고 생각이 머무는 것 같아요. 지금 자신의 현재에 머물고 자신을 격려해주세요. 스스로 경제적 독립, 정서적 독립을 하려는 자신을 지지해 주세요.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을 감정을 억압하거나 회피하기 보다는 그 순간에 머물러 보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나의 삶의 모습에도 마주하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과거보다는 지금의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더 집중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각자가 가지고 있는 결핍에 어떻게 마주하고 앞으로 나아갈지는 당사자 만이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님 자신의 내면에 머물며 앞으로의 모습에 더 집중하는 나날들을 지지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rgze
· 일 년 전
저도요. 저도 사이 안 좋고 최근 갈등이 심해져 겨우 집에서 버티고 있어요. 그나마 믿던 사람도 바로 떨어져 가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블루마가렛
· 일 년 전
저두요 명절이 가장 외로운날이 되더라구요 이런건 결혼을해도 채워지기 어렵더라구요 전엔 명절은 마음만 힘든날이었눈데 지금은 몸도마음도 힘든날.....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kskdkf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엄마랑 정 떨어지도록 막말하고 싸***가 오래되서 엄마를 마주칠때마다 정말 정신이 미쳐돌지경까지 이르렀어요.. 매일매일 집에 들어가기도 싫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민있어서왔어요
· 일 년 전
각자 사정이 있어요 가족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