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걱정이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 걱정이 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리우리우
·일 년 전
원래 생각이 많고 작은것도 엄청 걱정하는 타입이에요한가지 걱정을 하기 시작하면 그 걱정거리에 대해서 엄청 생각하고 나름 생각을 마무리 해요 그런데 몇시간 지나지 않아서 다시 걱정을 하고 있어요 그 걱정거리 지우려고 이것저것 확인하다가 현재 몸도 다쳤어요… 어떻게 하면 너무 과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고 또 그 걱정거리를 쉽게 잊을 수 있을까요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어요 눈뜨면 또 걱정거리가 생겨서 힘들어 하면 어쩌나 싶고 자다가도 깨면 또 걱정거리가 떠오를까봐 노래를 틀지 않으면 잠을 못자요 저 좀 도와주세요 진짜 어떨때는 그냥 죽고 싶어질때도 있어요 너무 걱정거리로 가득차서 불안해서 일상생활이 안될지경이에요
스트레스강박불안걱정집착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den18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과도한 걱정이 일상에 지장을 주는 것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네요. 사람마다 제각기 다른 걱정거리를 갖고있는 것 처럼 마카님께도 마카님만의 걱정이 있으시겠죠? 글에서 걱정거리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시진 않았지만 그것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마카님의 심정이 글에서 느껴집니다. 걱정때문에 노래를 틀지 않으면 잠에 들지 못하고, 눈뜨면 걱정거리가 생길까봐 불안해하시는 정도라니 정말 힘드실 것 같아요 ㅠ 마카님의 과도한 걱정은 아마 많은 생각에서 유발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보통 생각이 많은 사람들이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걱정으로 이어지기도 하기 때문이죠. 적절한 생각은 세상을 살 때 도움을 주지만 과도한 생각은 불안을 불러옵니다. 생각이나 잡념, 걱정들을 없애는 최고의 방법은 다른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아예 머리에서 몸으로 초점을 옮겨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운동을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에도 좋고 열심히 집중할 곳이 생기기 때문에 잡념이나 걱정이 들어올 자리가 없게끔 만드는 것이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악기연주나 공부같은 것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걱정을 피하려고 과도하게 '생각하지 않을거야'라고 집착하기보다 자연스럽게 그 걱정을 잊기위한 집중의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카님께서 걱정없는 하루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펌팜펌팜
· 일 년 전
어떤 전문가분이 생각이 많고 고민이 많은 이유는, 생각을 하는 순간에는 불안감이 줄어들기 때문이래요. 고민의 본질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대비책' 을 세우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을 하는 순간에는 불안감이 일시적으로 완화가 된다는 거죠. 그 순간만큼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막을수 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들거든요. 결국 마카님의 과도한 고민은 불안으로부터 생긴것이라 생각되네요.. 불안할때 스스로 다독거려 주고, 어떤 상황이 닥쳐도 나는 내 자신을 지킬수 있다고 계속 스스로 독려해주세요. 마카님은 마카님 생각보다 훨씬 더 강한 사람이에요. 그리고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해결할수 없어요. 그냥 그대로 직면하는 용기도 필요한것 같아요. 마카님은 잘할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