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상상 멈추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바이러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쓸데없는 상상 멈추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요즘들어 말도 안되는 상상이 끝도없이 반복됩니다.. 당연히 안일어날 일 가지고 스트레스 받기가 너무 싫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예를 들어.. 전기가 없어진다던가.. 갑자기 바이러스 같은게 퍼진다던가.. 등등 이상한 망상으로 머리가 뒤덮혀갑니다.. 이생각 멈출수는 없을까요?
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ang030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지금 마카님께서는 생각이 너무 많으신 것이 고민이신가 보군요. 마카님 사연을 읽어보니까 마카님은 상상력이 풍부하신 분이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마카님이 우선 이 사실을 수용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격은 모두 양방향성을 나타냅니다. 지금 마카님의 상상은 내 삶을 재밌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분명 있을 겁니다. 제가 언급한 것 외에도 많은 장점이 마카님을 즐겁게 해주겠지요. 그런데 마카님이 말씀하신 대로 이것이 계속 이어진다면 생각으로 인해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지금부터 마카님께 드리는 이야기가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격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우선 마카님이 가진 훌륭한 상상력을 '수용'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생각이 마카님을 힘들게 한다고 하니, 조금 줄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는 생각을 비우는 방법으로 '비우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때 비우는 대상은 내 자신의 마음과 공간입니다. 첫 번째로 내 마음을 비우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명상이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명상이 낯설어서 생각을 비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나, 인내를 가지고 천천히 반복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두 번째로 공간을 비우는 것은 말 그대로 정리정돈입니다. 우리가 숨 쉬고 살아가는 공간이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마카님, 마카님이 가지신 무한한 상상력의 힘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자꾸 제가 언급하고 있지만, 모든 것은 양면성이 있으니까요. 추운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오늘 남은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