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어떤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에 어떤게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예빈에만들기
·일 년 전
요즘에는 늦게 자고 피곤해서 정신건강에 많이 않좋은것 같아요 해결해주세요ㅠㅠㅠ
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의 수면에 무엇이 영향을 주고 있나요?
#수면패턴
#활동량조절
#감정정리
#일기쓰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취침 시간이 늦어짐으로 인해 피로가 쌓이고 점점 정신건강도 안 좋아짐이 느껴지는군요. 어떻게 풀어가야할지 고민이 되어 글을 올려주었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생각처럼 몸과 마음은 긴밀히 연결되어 있기에 몸의 상태나 느껴지는 감정들이 마음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마치 생각으로 레몬을 한입 가득 먹고 있다고 생각해보라 하면 저절로 입에 침이 고여지고 얼굴 근육도 살짝 긴장되는 느낌이 들 수 있는 것처럼요. 때문에 몸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적정 수면시간을 시키고 일정 시간이 되면 잠자리에 드는 생활이 필요한데요. 마카님의 수면 패턴은 어떤가요? 요즘에 늦게 잠든다고 했는데 평소보다 수면을 늦춰야만 하는 중요한 일이 있는 걸까요? 혹시 수면을 늦추면서 얻게되는 다른 이득은 없는지를 살피고 조절해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위의 질문대로 마카님의 일상을 살펴보겠어요? 낮에 못다한 스케쥴이나 활동으로 잠을 늦추고 있다면 피로를 회복할만한 시간도 점점 줄어들 수 있는데요. 이럴땐 아무리 중요한 일이라 해도 일정 시간이 되면 잠자리에 들도록 하고요. 낮에 미리 하루의 계획을 짜두어서 시간을 배분해두는 것도 필요해보여요. 또 당장은 이득이라 여겨지지 않더라도 순간 드는 불안이나 불편한 감정들을 견디려고 잠대신 다른 활동을 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그 감정을 느끼는 상황을 살피고 글로 적어보면서 정리해보는 것도 잠을 위한 준비로 적당한 활동이랍니다. 그날 있었던 일들을 적어보면서 조금이라도 만족스러웠던 일이나 담음날 해야할 것들을 적어보면서 정리하는 식으로 일기를 쓰는 것도 좋구요.
만약 반복되는 어떤 생각이 있다면 그 생각을 시간내어 살펴보고 정리하는 활동도 필요해요. 주변에 마카님을 잘 이해하는 사람이나 그럴 사람이 없다면 전문 상담자의 도움을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응원을 보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30분씩 일찍 자는 습관을 들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