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 극복하는법 없을까요.. 아무 의욕도 안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무기력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무기력 극복하는법 없을까요.. 아무 의욕도 안들고 그냥 모든데 다 귀찮아요.. 학교생활도 거의 끝바라지긴 한데 날 힘들게 하는 애들과 너무 얽혀있고 학교 한번 갔다오면 모든 체력을 다 쓴 느낌이예요 하루하루가 너무 무의미하네요..하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일 년 전
나에게 진정한 휴식을 주는 것으로 부터 시작해보세요
#무기력
#번아웃
#잘쉬기
#전환하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무기력에 관한 내용을 읽 조금이나마 다시 일어서는 힘을 갖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힘도 안나고 학교생활도 거의 끝바라지긴 한데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애들과 너무 얽혀있고 학교 한번 갔다오면 모든 체력을 다 쓴 느낌이라고 적어주셨어요.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으로 글을 남기셨네요.
🔎 원인 분석
무기력하다는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 상태에서 빠져나와 한다는 필요성을 인식하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더 무기력하게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손을 놓고 일상 생활에서 무기력함이 지속이 되면 많은 일상에 타격을 입기도 합니다. 자신의 삶에 대한 회의 그리고 나의 미래 등등 여러가지 생각 등에 회의적이고 부정적인 패턴으로 반복되는 것을 경험하기도 하지요. 무기력증이 심해지면 번아웃으로 가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스스로를 무기력하다는 것에 맞추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몸과 마음이 예전의 상태로 돌아오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잘 먹고 잘 쉬는 것 입니다. 지금 현재 마카님은 영양적으로 잘 먹고 잘 쉬고 계신가요? 쉰다는 의미는 전자기기 등에 손을 놓고 나의 내면에 머무를 시간 그리고 숙면을 잘 취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2.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으로 신체리듬을 만들어주세요. 무기력하다고 느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침대로 가거나 유트브 시청 무작정 티비를 틀어놓고 시간이 가도록 그냥 자신을 놔두는 행위를 하지요 그 상황에서 환경을 노력을 조금 해보세요. 격한 운동보다는 꾸준한 산책 가벼운 스트레칭도 좋습니다. 3. 조금 있으면 방학인데 기분 전환하는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마카님이 적어주신 글 < 학교생활도 거의 끝바라지긴 한데 날 힘들게 하는 애들과 너무 얽혀있고 학교 한번 갔다오면 모든 체력을 다 쓴 느낌이예요 > 이 글로 보아 지금의 상태를 만들게 한 촉발요인은 학교에서의 또래관계이지 않을까 싶어요. - 무엇이 나를 이렇게 에너지를 소진하게 만들고 학교에 가는 것이 힘이 안나게 하는지 한 번 들여다 보세요 그 부분이 해결이 된다면 아마도 지금의무기력하다 느끼는 상황에서 벗어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러가지를 해봐도 도저히 안되겠다 싶을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tuu22
· 일 년 전
모든 치료의시작은 내 상태를 문제라고 인지하느냐 아니냐 라고 생각해요. 지금 힘들고 무기력한 내가 싫어서 이 글을 올린것이지만, ‘당연히 이런시기도 있겠지, 4년동안 학교를 다녔으니 지겨워질만도 하지.’하면서 힘든 스스로를 인정하고 ‘그냥’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아요. 하루하루가 무의미하지만 그냥 오늘 맛있는거먹기위해 산다고생각하고 내일을 보고요. 혹은 나를 힘들게하는애들에게 화를 내보시는건 어떨까요? 문제요인을 인정하고 제거하는과정이 필요하다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