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는 이제 그만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aalana
·일 년 전
후회는 이제 그만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후회는 이제 그만해요
#후회
#감정
#멈추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마음에 힘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글로 응원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후회는 이제 그만하고 싶습니다.
🔎 원인 분석
매일을 살아가면서 우리들은 보통 자신이 했던 모습들을 떠올리곤 합니다. 그리고 아쉬움이나 미련을 갖게되면서 후회도 하게 됩니다. 후회스러운 부분이 있을 때면 스스로 후회스럽게 느껴졌던 장면들이 더 떠오르기도 합니다. 후회하고, 반성하고, 다시 후회하기를 반복하면서 감정적 에너지 소요도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평가가 있을 때, 자기 평가를 할 때 모두 결과에 대한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후회를 하게 되었다는 것은 스스로에게 보내는 메시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새롭게 변화하고 성장하고 싶은 동력이기도 하겠지요.
💡 대처 방향 제시
행동을 결과를 따로 놓고 보면서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에서 후회를 더 할지도 모릅니다. 결과만 놓고 보기 보다 노력했던 과정도 함께 생각해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결과에 의해 상처를 받았을 수도 있겠지만 내가 했던 과정 또한 소중한 부분이 많이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후회를 했던 부분을 살펴보면서 멈추고 싶거나 변화하고 싶은 부분을 찾아보면서 체크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후회는 반복적으로 같은 상황에서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후회하지 않겠다는 생각에 의지를 담고 스스로를 믿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마카님의 감정처리와 감정조절을 돕고 또 행동도 조절할 수 있도록 동기화 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
후회라는 감정이 불편한 감정만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발견과 자기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정리되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ckyMan0418
· 일 년 전
후회란 단어는 돌아갈 수 없기에 가장 큰 벌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