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불안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끝없는 불안함
커피콩_레벨_아이콘땡이얀아
·일 년 전
미래에 만족하지 못할 결과를 얻는다면 스스로 남들보다 뒤쳐지는 내 자신을 싫어할까봐 걱정입니다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는것도 잘 알고 남들과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걸 정말 잘 알고 있는데 막상 그렇게 된다면 제 자신이 너무 싫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한번 더 시험볼 용기는 없는데 떨어지면 어떡하지 거기 못가면 어떡하지 진짜 붙어야 하는데 이 생각으로 잠도 잘 못자겠어요 너무 너무 불안해요 살려주세요 ㅠㅠㅠㅠ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미래에 대한 불안이 있는 마카님께
#예기불안
#불안
#우울
#불안조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아직 결정된 것이 없고 남들과 비교할 필요도 없다는 것은 알지만 미래에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크신 것으로 보입니다. 적정수준의 불안은 인간에게 도움이 되지만 적정 수준 이상의 불안은 우울과 무기력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남들과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마카님 자신의 노력에 대해 칭찬해 주고 낙관적인 태도를 가진다면 보다 불안감이 감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에 대처하는 방법은 불안한 생각을 하지 않고 현재 삶에 집중하는 방법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흥미가 있고 즐거움을 느끼는 취미생활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되고 가벼운 운동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또한 마카님의 강점을 꾸준히 강화시켜줄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해야 할 일들에 집중한 나머지 정작 중요한 재충전의 시간을 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님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했을 때 행복한 것, 살아있다고 느끼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카님께서 잘하고 있는 부분을 적어보시고 셀프 칭찬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감정 일기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오늘 있었던 감정을 적어보고 어떤 일에서 어떤 이유에서 느꼈는지 자세히 작성하다 보면 “내가 오늘 이런 일로 이런 생각이 들어 이러한 감정을 느꼈구나”라고 나의 감정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나의 감정을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인식하며 수용해 주는 것만으로도 불안은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괜찮아요. 작은 노력이 모여서 큰 결과를 만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