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 중 나만 가난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세뱃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들 중 나만 가난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rpsealMandu
·2년 전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서, 미성년자일때도 한달에 3만원(이것도 고3때 받은 역대 최고금액입니다.)정도 겨우 받아서 썼고, 성인이 된 후에는 알바하지말고 장학금이나 받으라는 말에 한달 30만원(생활비 모두 포함)으로 살았습니다. 유흥비는 고사하고, 교통비나 핸드폰요금만 내도 식비조차 없더라고요... 5천원하는 교내식당도 비싸서, 매일 편의점에서 3천원이내로 1번 식사하고 교통비는 한두시간 이상을 걸어다니면서 아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돈이 많이 부족하더라고요. 방학때 미리 많이 모아두자고 생각해서, 알바를 구하니 부모님이 본인들 가게나 도우라고 전부 그만두게 하셨습니다. 물론 일당은 주셨지만 최저시급 이하에다가 일도 힘들고 학교 안 간다는 이유로 용돈도 끊어졌기에, 돈을 모으기도 어려웠고 그것조차도 겨우 한 학기 지나면 전부 사라지더군요. 겨우 몰래 모은 세뱃돈이나 알바비를 보고는 너 돈 많다면서 이거 사달라 저거 사달라 요구하고, 자꾸 용돈을 줄이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가 시작된 후로는 비대면이다, 자기들도 힘들다 하면서 용돈을 안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도 알바는 여전히 하려고만 하면, 안된다고 난리가 났고요. 저는 우리집이 가난해서 그렇다고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우리집은 가난하지 않더라고요. 모든것을 사지는 못하지만, 의식주는 전혀 문제가 없고 약간의 사치는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요. 가족들 중에서 이렇게 절약하면서 사는 것도 저뿐이더라고요. 나는 만원도 없어서 여러가지를 포기해야만 하는데, 가족들은 십만원정도는 눈도 깜빡하지않고 쉽게 쓰더라고요. 왜 가족들은 나에게 쓰는 돈만 유난히 아까워할까요? 왜 내가 스스로 돈을 버는 것조차 못하게 할까요? 성인이 된 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모아놓은 돈이 하나도 없다는 게. 그래서 하고싶은 것을 할 수 없다는 게 너무 슬프고 힘이 드네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가난은 자기 힘으로만은 극복할 수 없는 문제이기에, 사람을 더욱 힘들게 하는 것 같아요... 부모님과도 관계된 문제이니 괜히 부모님이 원망스러워지기도 하죠ㅠㅠ 자녀가 하고싶은 일들을 금전적으로 밀어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시는 부모님은 또 얼마나 심적으로 힘드실까요ㅠㅠ 그렇지만 너무 힘들어하진 마세요! 너무 돈만 추구하면서 살면, 오히려 현재의 행복들을 놓치면서 살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가난'이 내가 한심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이라고 규정짓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본인을 '돈'으로 규정짓지 마세요! 모든 상황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다보면, 한도 끝도 없이 부정적인 사람이 되어버리고 만답니다...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oyiq2580
· 2년 전
돈엔 자기들만 쓰고 가족생각을안해서 그래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gsay
· 2년 전
알바 시작하시거나 타임스프레드라는 어플도 공짜로 깔면 추천인 나오는데 loNQV9 이라는 추천인 쓰시면제작자님 처음 코드라 만캐시 얻으시고 상점누르셔서 바로 기프티콘 얻으시면 돼요 상품권이나 치킨도 깔자마자 사용하실 수 있어요 쓰다보니 너무 광고처럼 되어버렸네요.. 암튼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