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이 다 되어가는데도 왕따같은 삶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40이 다 되어가는데도 왕따같은 삶
커피콩_레벨_아이콘stopmnm
·2년 전
보통 학창시절때 왕따가 마무리 되는데.. 40살인 나는 지금도 왕따다.. 왕따 사주가 있는거 같다.. 차라리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지도..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40살인 나는 지금도 왕따다..
#왕따
#우울
#40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지금도 왕따라고 느끼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이전에도 왕따로 고생하고 지금도 왕따로 생활한다고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이 어떻게 생활하고 느껴온 지는 모르지만, 힘들고 어려운 생활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왕따라고 느끼고 당하는 느낌은 세상에서 혼자가 된 느낌이고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심리적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과정에 인간을 약하게 만든 방어기제가 있습니다. 자아가 약하면 인간관계에서 자신감이 부족해 지고 홀로 남는 자리에 자주 서게 되는 느낌이 가지게 됩니다. 한 번 만들어진 정서적 기제는 마치 자신인 것처럼 자신의 인생을 굴려가게 만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정서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면 인격 전체를 약하게 만듭니다. 약해진 인격은 자신의 인생을 마치 굴레처럼 흘러가게 만듭니다. 이런 약한 인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과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행동과 정서, 사고가 작동되었기 때문에 쉽게 해결하긴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약한 인격을 형성하게 한 애착 부족을 해결해서 인격을 강하게 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마카님을 사랑하는 사람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인생의 반쪽 같은 사랑도 곧 찾아올 거예요. 사랑은 예고도 없이 찾아오곤 하잖아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5773
· 2년 전
님!! 인간이 태어나 맨 첨 관계를 맺게 되는 최초의 인간관계(엄마) 가 온 인생에 걸쳐 모든 인간관계 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 님의 따돌림 으로 힘든것은 님 책임은 아닌거에요 다만 양육자와 관계속에서 받아야하는 것을 못 받은것 뿐 에요 !! 그게 님 잘못은 아닌거죠 님 같이 그런 아픔을 가진분들이 이 세상에는 참 많지요 !! 지금까지는 걍 참고 어떻게든 지내보려고 하셨는데 ~ 지금부터라도 현재보다는 나아지고 싶으셔서 여기에 글을 남기신듯 합니다 !! 그 용기에 박수를 보내 드리고 싶네요 !! 얼마나 아프고 얼마나 힘드셨을지 상상이 안되네요 !! 꼭 전문가분의 도움 받으시고 지금 보다 행복해지시길 빌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