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깨질거 같아요.. 스트레스 이렇게 심한적 없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oname240
·3년 전
머리 깨질거 같아요.. 스트레스 이렇게 심한적 없었는데 괜히 다 겹치는거같고... 먹는거마다 탈나고 머리는 아픈데 약먹는다고 달라지는것도 없고 뭘 하던 집중도 안되고 어지러워서 의욕도 안나고.. 잠도 못자고 참...
우울의욕없음어지러움불면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충분한 마음의 휴식과 돌봄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심한 스트레스 상태에서 두통과 같은 신체증상도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약이 도움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몸과 마음이 지쳐있지는 않을까 하고 생각되어지네요.
🔎 원인 분석
어떤 상황 속에 있으신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 의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계시는지 궁금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마음에 빨간불이 켜지게 되면 몸으로 그 반응들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현재 그러한 모습을 보이고 계시는 것 같아 걱정이 되어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스트레스 상황을 피할 수 없다면 그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시키고 어떻게 마음을 돌보아야 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체증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은 마음의 고통이 매우 심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먼저는 충분한 휴식과 쉼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몸이 지치고 아플 때 회복을 위해 휴식을 취하고 다시 에너지를 얻듯이, 마음 또한 동일하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마음이 매우 지쳐버린 상태라면 잠시 모든 것을 멈추고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제안드려요.
마음을 돌본다는 것은, 지쳐버린 마음을 스스로가 들여다보며 관심을 주고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주는 과정이랍니다. 부정적으로 보이는 나의 상태를 비난하거나 책망하기 보다는, 자신을 먼저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 또한 마음을 돌보는 것이지요. 휴식을 통해 회복을 경험해보시길 바라며, 더욱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마카님의 마음의 회복을 통해 신체 또한 건강하게 회복되어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