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러워서 못 살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더 보기
사연글
학업/고시
bomipig
2달 전
부담스러워서 못 살겠어요
저는 목표가 매우 뚜렷한 예비 고3 여학생입니다. 저는 공부를 못합니다. 하기도 싫고요 ㅎ 하지만 어릴 때 부터 시키는 건 해서 모범생 소리는 들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선행상을 받는 모범생이죠 ㅎㅎ 중요한 건 예비 고3인 지금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엄마는 네가 스타트를 잘 끊어야 동생도 잘 간다 등등 뿐만 아니라 각종 부담 스토리를 늘려 놓으세요. 저 스스로도 부담을 줘요 어린 시절 부터 한결 같은 목표, 진로를 가진 저는 이 목표를 못 이루면 실패자가 될까봐 무서워요. 이제 제가 가진 목표가 진짜 제가 원하는 건지 의심도 돼요. 참 신기하죠 좋아하는 걸 싫어하기까지 만드는 부담감... 그리고 새벽만 되면 심장이 뛰어서 잠이 안 와요 감정 조절도 어렵고요 어떡하죠...???
혼란스러워걱정돼불면무서워공허해의욕없음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2개
kamal12
2달 전
인생에 실패는 없어요 ! 정말 내가 실패 했다고 느껴도 인생은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지거든요. 누군가 짊어주는 무게에 너무 무거워 마시구 실패할까 두려워 마세요, 인생은 경험의 연속이니까 점차 성장하실거에요. 만약에 정말 실패 하신것 같으시다면 저한테 시집 오세요 ! 귀여운 작성자님 한분 충분히 먹여살릴수 있습니다^^
Confirm
한 달 전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보이지 않는 압박감이 힘들어요. 그죠? 부모님, 선생님의 대화에 이름이 올라갈 때면 모범적이다, 공부를 잘한다.. 그런 얘기를 들으면 좋지만 압박감에 답답하기도 하죠. 저는 가끔 하루종일 공부에서 벗어나 쉬어요. 친구랑 신나게 놀고, 노래부르고 말이에요. 쓰니님도 하루만큼은 압박에서 벗어나서 하고픈걸 해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