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긍정적인 사람인줄 알았다. 근데 아니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eryeonoum
·3년 전
나는 긍정적인 사람인줄 알았다. 근데 아니네.. 그냥 머리가 나빠 금방 잊어버린거였고, 어두운 현실을 인정하기싫어서 외면했던거였어. 이제 더이상 도망갈 곳도 없다. 점점더 어둡고 깊은 절망속으로 빠져들고있어. 그만 나와야하는데...
힘들다우울불면우울해괴로워의욕없음스트레스마음돌봄자기주도자기돌봄긍정적마인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마음돌봄
#자기돌봄
#긍정적마인드
#자기주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힘든 상황 속에서 어떻게 나아가야 할 지 몰라 괴로움을 호소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긍정적인 마음으로 잘 이겨왔다고 생각했는데, 단지 회피하고 억압했음을 깨닫게 되셨나 봅니다..
🔎 원인 분석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이 타고나는 것은 아님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네요. 마음이란, 스스로가 어떻게 만들어가느냐가 더욱 중요하답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만들어가느냐, 아니면 부정적인 마음을 만들어가느냐 이 중에서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이겠지요.
💡 대처 방향 제시
지금까지 힘든 상황 속에서 느껴지는 부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회피하고 억압하는 방식으로 지나오셨다면 그것이 마음 속에서 사라진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남아 더이상 해결되지 않는 한계에 도달했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카님의 깨달음처럼 그러한 마음을 회피하거나 억압하는 것이 해결의 방법은 절대 아님을 강조하고 싶어요. 지금 현재,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든 회피나 억압이 아니라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결해나가기 위한 적극적인 수용과 이해가 필요하답니다. 부정적인 상황이나 생각, 감정들을 회피하지 마시고 수용해보는 훈련을 해보신다면 수용과 함께 이해가 일어나고, 더 나아가 해결을 위한 방법들이 실천되어지실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다시 일어날 수 있음을 늘 마음에 외치시면서 지금 상황 또한 잘 이겨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rmeen
· 3년 전
외면하면 뭐 어때요 안 그래도 짧은 삶인데 그동안 잘 해오셨던 것처럼 밝고 빛나는 것만 보며 살아가면 되지 않을까요? 얼른 의욕이 생기시길 바랄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