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목소리가 자신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의 목소리가 자신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익명 올해 중2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저의 목소리 때문에 고민인데요.. 옛날에 했다가 다시 지운 앱인데 고민때문에 다시 깐다고는 상상 못했습니다.. 저는 소심하고 내향적이며 사람이 많으면 잘 이야가 하지 못하는데요.. 6학년 발표때 일입니다.. 쉬는시간에 선생님이 부르셔서 갔더니 다름아닌 목소리가 좀.. 그렇다고 하십니다.. 문제있는건 아니고 고의도 아닌 제가 살짝 어린 목소리 애교같은? 그런 목소리인데 저도 어떻게 내는지도 모르고 평소 목소리입니다.. 근데 중학생도 돼가는데 발표때 목소리를 다르게 내라고 하시면서 저는 반 맨앞에서 말을 연습하고 가까이 있는 애들은 다 들었겠죠.. 저는 이런 목소리가 싫다고 생각했고 매우 친한친구가 아니면 말도 안하며 있었습니다 중1때는 친구들과 갈라져서 혼자였고 중2는 걱정입니다.. 아직도 저의 목소리에 자신감없고 애들은 다 애같은 목소리라며 귀여운척한다며 할까봐 걱정입니다 가족들과도 이제는 말을 못하겠어요.. 저도 저의 목소리가 듣기 싫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들은 눈감고 넘겨주세요!
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acom
· 3년 전
헉!! 너무 공감되어요... 저는 지금 21살인데요, 초6 때는 반에서 어떤 친구가 저한테 왜 항상 애교 섞인 목소리로 말하냐고 시비를 걸기도 했습니다..ㅠㅠ(남자애들한테 잘 보이고 싶은 거냐고...ㅠㅠ) 엄마도 기분나쁘게 말하신 건 아니지만 저의 목소리를 지적하시고 고쳐야 한다고 말씀하시기도 했어요. 어릴 적엔 정말 목소리가 콤플렉스였어요. 안 그래도 소심하고 말수가 적은데 애교스러운 목소리 때문에 너무너무 힘들었죠.. 달리 어떤 해결책이나 뾰족한 수를 말씀드리진 못하지만... 그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거라고밖에 말 못하겠네요ㅠㅠ 죄송해요.. 분명 나이를 더 먹으면서 목소리가 변하게 될 거에요. 진짜에요! 여자에게도 어느정도 변성기가 있다고 하거든요. 힘내세요.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때 덜 애교스러운 목소리가 나올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vacom 안녕하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응원을 받고 자신감있게 목소리도 자신감있게 생활해볼게요 의견 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wh1008
· 3년 전
아니에요 목소리 그까짓거 가지고 실망하지 말아요 그친구에게는 없어도 나에게는 있는 특별한 재능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