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내가 요즘 진짜진짜 너무 큰 고민을 하고있는데 어캐하면 좋을지 모르겠어가지고..ㅠ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볼께요! 어떤 선택을 해야한다면 미래를 위한 선택할꺼에요 아님 지금 내가 하고 싶은것을 위한 선택할꺼에요? 물론 내가 결정한거라 혹시 잘못 되더라도 내가 책임져야해요.그러나 난지금 미래를 위한일보다 하고싶은일이있어요 그렇다면 뭐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미래를 위한 선택(선생님이나 의사되기) ㅣ 좋은점 ㄴ몇년 후 내가 성인이 되고 일 할때 지금하고싶은것을 할때보다 경제적으로 상황이 좋음 ㄴ복수가능(개인적 원한을 가진사람한테) ㄴ집에서 원함 나쁜점 ㄴ내가하고싶지않음 ㄴ미래에 후회할 수 있음 내가하고싶은 것을 위한 선택(웹툰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 되기) ㅣ 좋은점 ㄴ내가 하고싶은일임 ㄴ중간에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할 자신 있음 나쁜점 ㄴ성인이 되었을때 돈을 많이 못벌어도 내가 한 선택이기에 내가 책임져야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ngsed
· 3년 전
전 미래를 위한거용... 아무래도 안정적이고 현실적인걸 원하다보니..😊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yangsed 미래를 위한 선택하겠다고 맘 먹었는데 자꾸 흔들려요..나중에 후회할 선택이라는걸 너무나 잘알아서.. 근데 그렇다고해서 내가하고싶은 것을 위한선택을하고 뒷감당을 못할거같아요..현실적으로 그림그려서 돈잘버는게 매우 힘들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ngsed
· 3년 전
그림그려서 돈 잘버는 분들 많아요!ㅎㅎ 저와 마카님의 가치관과 생각, 잘하는것이 다르듯이 전 제가 추구하는 안정적이고 보상이 확실한 미래를 위한걸 고르지만 마카님이 되고싶은걸 할때 행복하다면 그것을 하면 돼요! 자신이 자신을 믿지 못할땐 바닥까지 무너져내리게 되더라구요,.. 마카님은 꼭 마카님을 믿고 자기 자신을 지지하여 나갈 수 있도록 힘내세요! 마카님이 열심히 노력하면 금전적인것도 안정적인것도 얻게 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kura22
· 3년 전
일단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신 뒤에, 후에 여가시간에 그림을 그리셔서 그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면 직업을 그만 두시고 하고 싶은 일을 해도 좋을거 같아요 ㅎ 사실 일러스트레이터는 일종의 프리랜서라 수입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걸 걸기에는 위험할 거 같아요... 웹툰작가도 아주 유명해지기 전까지 생계를 유지하긴 힘들고요.. 부모님께서는 마카님이 안정적이고 세상에 인정 받는 사람으로 살기 바라셔서 그렇게 말씀하신거같은데.. 사실 그 2가지는..되고 싶다고 해서 될 수 있는게 아니라.. 학업성적이 크게 좌우해요 ㅎ 일단 학생이신거 같은데 공부를 아주아주 열심히 해서 미래에 마카님의 선택의 폭이 넓었으면 좋겠어요 ㅎ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