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폭력 또는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데이트폭력 또는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남자친구와 한번 헤어진 뒤 다시 만나는 20대입니다. 제가 남자친구에게 불만을 말하거나 그러기 싫다는 반응을 보이면 그는 항상 ‘너가 너무 좋아서/너가 너무 예뻐서 그런거야 ’라는 말들을 했습니다. 남자친구는 제가 본인을 사랑하지 않고 자신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며 화를 냈습니다. 자신의 차로 데려다 주거나 데리러 올 때 고맙다는 말을 했지만 자신이 느끼기에 당연시 여겼다는 겁니다. 제가 사과했지만 육하원칙으로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말하라고 화냈습니다. 사회에선 그렇게 말하는 것이 당연하다면서 말입니다. 제가 말을 얼버무리거나 생각에 빠져 대답하지 않으면 자신을 무시하냐/초등학생이냐며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하던지 3초 안에 대답하라며 윽박을 질렀습니다.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하면 자신은 바쁘니 30초 주겠다고 했습니다. 전 무엇이 잘못됐는지 정확히 인지하지 않은 채 사과하기 바빴습니다. 결국 헤어진 후 제 집에 있던 그의 물건을 급하다며 빨리 달라고 해 만났습니다. 그는 ‘내가 너의 집으로 항상 갔으니 너가 들고 와’라고 했습니다. 전 배터리충전때문에 당장 못간다고 하니 문자로 욕을 보내고 찾아와 큰소리로 화를 내고 욕을 한 뒤 패트병에 든 물을 제게 뿌렸습니다. 그러고 약 3시간 뒤 집으로 찾아와 사과하겠다며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가라고 하니 안아달랍니다. 이중적인 그의 모습이 무섭고 불쾌해 내보냈습니다. 그러고 제가 문자로 ‘너가 생각하는 것보다 난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이고 앞으로 잘지내’ 등 장문으로 사과하고 각자 잘 지내자며 문자를 보냈습니다. 여기서 끝냈어야 하는데 제가 전화를 걸어 얘기하고 다시 만나는 방향으로 됐습니다... 헤어진다면 어떻게 헤어져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제가 처음 헤어지자고 했을 때 ‘너 같은 게 그럴 줄 알았다. 다시 여자 안 만난다. 너는 쓰레기다.’ 이런 식으로 몰아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혼란스러워우울가스라이팅불안괴로워연애무기력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156b644f9d953ae570 저도 동감을 합니다. 근데 평소에 제게 넌 사과를 한 뒤 또 다시 본인이 맘에 안 드는 행동을 한다며 사이코패스냐고 물곤 했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156b644f9d953ae570 지금은 다시 만나는 방향으로 되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헤어지자고 하면 그럴 줄 알았다며 사람 쉽게 안 바뀐다고 욕할 것 같은데 그런 말을 들으면 반발심이 들고 또 무섭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dius
· 3년 전
그냥 헤어지세요 .. 헤어지는 게 힘든가요? 혹시 가족이나 남자형제 없으신가요? 헤어지자고 하고나서 스토커처럼 따라붙으면 경찰에 신고하시고 남자가족의 도움을 받으세요. 왜 시간낭비 하고 살고계시나요. 그리고 왜 그런사람하고 대화를 하나요? 나는 어떠한 형태든 나에게 물리적 언어적 정서적 폭력을 쓰는 사람은 도저히 함께 할 수 없다고 하고 헤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