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은 잠을 적게 자고, 업무의 진척도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vvx2018
·3년 전
성공한 사람들은 잠을 적게 자고, 업무의 진척도를 실시간으로 알고 거기에 영감을 얻기 위해 사무실에서 잔다고 한다. 나는 성공하고 싶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보다 많은 시간을 확보해야 하는데, 보통 사람들의 자는 시간 8시간 기준으로 2시간 줄여서 6시간 잔다고 해보자. 2시간으로는 너무 부족하다. 그러면 자는 시간을 더 할애해야 한다. 2시간만 더, 그래서 총 4시간을 확보하면 좋을 것 같다. 근데 6시간 미만으로 자면 정신을 못차리고 결국 다음 날 오히려 비몽사몽하고 정신이 불안정하게 되는 역효과가 일어난다. 그렇다면 2시간은 도데체 어디서 끌어와야 하는거지? 바로, 이해력이다. 문제 하나, 업무의 작은 것 하나부터 완벽히 이해하는 시간 5분 -> 2분 30초로 줄이면 된다. 이렇게 00:02:30 미만으로 계속 줄인다면, 그래서 하나하나 줄이기 시작하면 2시간을 줄일 수 있다. 대충하면 안되기에 고도의 집중력을 요한다. 집중력은 어디서 나오는가? 내가 하고 있는 분야에 애정이 있어야 한다. 한 마디로 잘 때도, 기상해서도 생각나야한다. 이렇게 되면 하루종일 머리를 쓰기에 문제, 업무 하나를 놓고 생각할때 결과까지의 도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각각 하고자 하는 분야에서의 애정은 공부와 일에 대해 처음부터 하나하나 의문과 논리를 쌓고,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하는 경우다. "성공 = 잠 줄이기 + 본인이 하고자 하는 분야의 이해력 -> 이해력은 집중력이 선행된다 -> 집중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종일 본인이 하고자 하는 분야, 일을 계속 생각하고 경우의 수를 끝 없이 만들어라" -> 이러한 경우의 수는 각각 분야의 애정을 더욱 증폭시켜줄 것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condstar
· 3년 전
잠이 너무 많아 고민인 10대 입니다. 고3이 되었는데 방학이 되자 학교를 가지 않으니 12시간 자는 것이 일상이 되었는데요. 성공하고 싶다는 욕심과 달리 저의 행동은 12시간 이상을 자는 모순적인 태도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잠은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잠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저이기에 잠을 줄인다는 것이 더욱 힘들게 다가옵니다. 자도자도 피곤한 이유와 더불어 원래부터 잠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성공하고 싶기에 이 두개의 욕심에 대한 평형을 이뤄야 할 텐데, 마카님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vx2018 (글쓴이)
· 3년 전
@secondstar 먼저 답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12시간 주무시고 그 날 계획했던 하루 일과를 끝낼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근데 마카님께서 12시간 주무시는 것 때문에 그 날 계획했던 것을 끝내지 못했다면 잠을 줄이시는 걸 진지하게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혹시 정확한 계획이나 세분화된 목표없이 두루뭉실하게 '성공하고 싶다' 라고만 생각하신다면, 이미 무의식에서는 '성공하고 싶다' 만 자리잡았고 이후 다음 단계가 없기 때문에 마음만 붕 뜨고 습관은 계속 지속될 것입니다. 아직 젊으시고 기회는 많이 있으니, 본인이 해야하는 것보다는 정말 마음에서 울리고 하고싶은 일과 목표를 찾고 그것에 대해 세분화된 계획을 정하는 것은 어떠신지요? 추가로, 하나를 간절히 얻고싶다면 하나를 포기하셔야 합니다. 그것들이 본인에게 있어 제일 중요하고 필연적인 것들이라면 더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