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쓸데없는 걱정들까지 다 해서 힘들다.. 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akura22
·3년 전
미래의 쓸데없는 걱정들까지 다 해서 힘들다.. 머리로는 아직 일어나지 않을 일 걱정하지 말라고 하는데 심장은 두근두근 엄청난 속도로 뛰어서 불안하고 무섭다. 그냥 다 때려치고 도망가고 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오늘 해야할 것들에 집중해보기
#현재
#할일
#집중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미래에 대한 걱정들로 인하여 불안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머리로는 아니라고 말하지만 몸이 여전히 불안을 느끼고 있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우리의 인생이 당장 내일 일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은 너무도 당연한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불안은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장애가 될 수 있고 정서적으로나 육신적으로 병을 가져오기도 한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걱정들을 많이 하시는지요? 마카님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걱정들을 종이에 구체적으로 적어보고 그것을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기보다 현재 내가 해야할 것들, 그리고 하고싶은 것들에 시간을 투자하고 집중해보는 것도 불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불안을 조절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실 경우에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하여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크다는 것은 어쩌면 그만큼 나 자신이 잘 살아보고 싶다는 긍정적 희망을 내포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불안에 머물러있기 보다는 마카님께서 정말 하시고자 하시는 것, 하고싶으신 것에 도전하며 긍정적인 미래를 상상해 나아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obbo1121
· 3년 전
저도요...그냥 내가 왜 지금 이런생각을...이러면서 왠지 자책하고있는거 같아요..그래도 힘내야지라는 생각하면서 하루하루 버티고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가되고싶음
· 3년 전
저도 자주 그런편인데요. 남들도 걱정에 머리와 가슴이 충돌하는일 있다니 그럼 다 그런거다 나만 그런거 아니다, 위로 받고 그냥 넘겨보시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요? 조급해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