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나이 서른이 넘었는데 아직도 진로도 모르겠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취업|대학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여자 나이 서른이 넘었는데 아직도 진로도 모르겠고 결혼같은건 하기 싫어 남자가 싫은건지 내가 여자인게 싫은건지 그냥 혼자 있고 싶어 대학원 공부하고 있는데 너무 어려워 이거 공부하는게 꿈이었는데 올해는 졸업해야되는데..취업 준비라던가 뭐라도 해야될텐데.. 크리스마스며 연말 방학 내내 놀지도 못하고 일만 했는데 내가 잘 못하나봐 교수님은 한숨만 쉬고 해놓은 일도 엉망이고 이제 와서 다른거 해보고 싶은건 많은데 딱히 에너지도 없고 자신도 없고 모은 돈도 없어 그냥 답답하다..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공허해자고싶다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힘들다고 결혼을 탈출구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어쩌다 조금 일이 꼬였을 뿐인데 결혼을 하면 이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어리석은 생각으로 결혼했다가 이혼하고 인생이 더 피곤해졌습니다. ( 주위 사람들이 사실 문제에요... 마치 결혼하면 모든 고민이 다 해결 되는 것처럼 강요하는 바람에...) 지금 다시 그때로 돌아가면 암만 힘들어도 나 자신을 놓아버리고 남한테 기대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않을 것 같네요. 지금 하는 공부가 어쩐지 내 길이 아닌것 같고 미래가 불안하실 수는 있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krst
· 3년 전
저도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서른 넘은 여자입니다 ㅎ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