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혼|부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 어떻게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andy0423
·3년 전
저희 부모님께서 제가 초 4 때 이혼을 하셨습니다. 이혼 사유가 아버지 때문이었습니다. 그땐 좀 어렸을 때라 이혼 하신 이유를 이해를 못했었죠. 점점 나이가 많아지면서 이해를 했어요. 그 뒤로 아버지를 싫어하게 됬어요. 그리고 제 밑으로 동생이 2명이고 제가 첫 째니까 잘해야 된다는 부담감이 커서 힘들어요. 공부를 그렇게 많이는 하지 않지만 조금이라도는 하고 있는데요. 누워서 휴대폰 할 때나 쉬고 있을 때 그런 생각이 들면서 자책하게 돼요. 저희 집이 잘 사는 편도 아니라 동생+나 학원비가 상당히 하거든요. 제가 더 노력해야 좋은 대학 가서 먼저 성공해야된다는 생각이 제 머릿속에 맴돌아서 쉬어도 쉬는게 아니고 놀아도 노는게 아니에요. 제가 되게 의지는 강한데 실천을 잘 안해서 노력은 정말 해봤는데 주의가 산만해서 집에서는 집중이 정말 안되더라고요. 밖에 나가서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려고 해봤지만 나가면 다 돈 이더라고요. 공부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고 알아보려고도 해봤지만 한계치가 있고 뭘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예요. 제발 어떻게 해야할지 도와주세요.
불안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rePTSD
· 3년 전
제 경우긴 하지만 기초생활 수급자에 해당하시면 문화누리카드 발급받으실 수 있는지 동사무소에 여쭤보세요 강의가 전부 몇십만대라 카드로 책 구입해서 보고있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