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연락이 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포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사 후 연락이 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ndr2m
·3년 전
퇴사 후 제 후임이 모르는게 있으면 톡이 오는데 초반엔 알려주다가 후에는 늦게 봐서 답장을 못했거나 전화오면 피했거든요. 제가 퇴사 전에 분명 전화공포증이 있어서 전화는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거든요. 그런데 제 선임? 선배? 저한테 인계해준 분이 최근에 톡이 와서는 그 후임은 연락오냐고, 뭐 물어보거나 하면 답장 잘 해주냐고 묻는 거에요. 초반에는 모르는 거 물어보다가 나중엔 안 물어보길래 잘 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눈치보여 안 물어본거였나봐요. 그 사람이 일을 힘들어한다고 물어볼 사람도 없고 그렇다고. 제 선임은 퇴사후에도 그 직장에 한 분이랑 연락하고 지냈는지 그 분한테 후임이 힘들다고 한걸 그 분이 선임한테 말했나봐요. 선임이 저보고 '인계 안 받은거 많다더라~' 그러는데 약간 비꼬는 거 같았어요. 제가 신입으로 일을 3개월밖에 안 해서 저도 모르는 것도 많았어도 인계리스트 만들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줬다고 생각했거든요. 리스트 주면서 쭉 읽어보고 모르는거 있으면 다시 물어보고 제가 필기해놓은 공책도 주면서 쭉 읽어보고 빠진 건 없는지, 모르는 거 있으면 물어보라고 했거든요. 저는 선임이 일을 잘 하셔서 일을 속성으로 알려주시고 혼자 기억해내서 필기하고 그랬는데 저는 인계할 때 하나씩 알려주면서 필기하는 거 하나하나 기다려주면서 천천히 알려줬거든요. 퇴사 전 1주일은 혼자 일하게도 해봤고요. 저도 일이 익숙지 않고 또 안 해봤던 일이 있어서 같이 배우면서 알려준거거든요. 연락피하는게 제 잘못은 맞아요. 그런데 제 첫 직장이자 첫 사회생활에서 안 좋은 경험을 해서, 연락이 오면 짜증이 나는 게 아니라 심장이 두근두근대요. 좋은 이유로 퇴사한건 아니라(사람들 때문은 아니에요) 그 직장에서 연락오면 기분이 좋지는 않아요.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무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ktoday
· 3년 전
이미 퇴시한 사람한테 그렇게 얘기하는것자체가 실례가 아닐까요?? 저도 퇴사후에 일적인 걸로 전화가 왔을때 전화받고나서 왜 전화를 한건지 뭔지모르게 기분이 좋지않았어요. 일이라는게 원래 아무리 인계를 잘해줘도 막상 본인이 하다보면 막히는게 있기마련이잖아요. 또 새로운일이 생길수도있는거구요. 글을 보니 3개월 일하셨다고했는데 사실 3개월 일한걸로 모든 업무를 배울순 없잖아요. 연락을 피했다고 잘못한거라고 생각지않아요. 저같아도 피했을것같아요. 전직장에서 좋은 일로전화한건 아닐테니까요! 글쓴님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dr2m (글쓴이)
· 3년 전
@todaktoday 그런데 전화하는 상황은 이해가 가요. 저도 모르는 거 있을 때 선임한테 톡 보냈거든요. 업무를 혼자 하다보니 물어볼 사람이 없는 건 맞아요. 직속상관이 과장님이신데 과장님께 여쭤보면 그 전 선임한테 연락해서 물어보라그랬어요. 전 진짜 그게 실례라고 생각해서 하기 싫었는데 안 물어보면 일을 할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톡 보냈어요. 퇴사한 이유에 이런 일도 한 몫했거든요. 그 선임 톡도 이제 안 읽으려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ktoday
· 3년 전
글쓴님이 해줄수 있는건 다했다고 생각해요. 인계리스트도 만들었고 같이 일도 하면서 가르쳐줬잖아요. 톡이 오는 상황을 이해한다고는 하나 달가운일이 아닌건 맞다고봐요. 또 선임이 나서서 비꼬는 말을 하는것도 글쓴님 말처럼 굳이 들을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굵직한 일들은 글쓴님이 알려줬을테니 나머지일은 후임의 역량이거나 회사 시스템의 문제겠지요. 전 글쓴님이 다니고있는 회사라면 모를까 이미퇴사한회사의 일로 스트레스받는건 아니라고생각해요!! 글쓴님만을 위한 일에 더 에너지를쓰셨음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dr2m (글쓴이)
· 3년 전
@todaktoday 첫 직장이다보니 신경을 많이 썼던거 같아요. 그 사람들이 잘못된건지 내가 잘못된건지 모르다보니 고민을 했어요. 덕분에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sc
· 3년 전
완전 다 연락무시하고 끊어버리세요 그 후임에 대한 안쓰러운 마음으로 답해주면 계속 글쓴이님에게 당연하듯이 요구할거에요. 잘 답해준다고해도 크게 달라질것도 없고요.알아서 회사안에서 잘 처리해야할문제지 글쓴이님이 전혀 관여안해도 되니까 그냥 무시해버리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dr2m (글쓴이)
· 3년 전
@sssc 네! 선임 문자에도 답을 안 하니 이제 연락이 안 오네요. 이제 다른 쪽으로 일할거라서 더더욱 연락을 끊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