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어도 살고싶다고도 말못하겠고 죽고 싶어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ateyes89839
·3년 전
살고 싶어도 살고싶다고도 말못하겠고 죽고 싶어도 죽고싶다고 말못하겠다. 미칠것 같은데 미치면 안될거 같아서 못미치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ing07
· 3년 전
~하면안될거같다. 라고 올리셨는데, 예를들어 울고 싶은데 울면 안될것같다. 라고 해봐요. 왜 울면안될것 같나요? 다른사람들에게 폐끼칠까봐? 아니면 다른이유때문에? 아마 올리신분은 자신이 한 행동에 의해 일어날 미래를 두려워하는것같아요.하지만 알고보면 의외로 별거없어요. 울고싶을때 울면 마음이 더욱 후련해지고 죽고싶다 말하고 싶을땐 말해도되요. 주변에서 이상하게 볼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님이 힘들다는걸 알아주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비록 상담사는 아니고 이 댓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당신이 행복하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teyes89839 (글쓴이)
· 3년 전
@Dreaming07 그냥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고 내뱉는 말에 내가 갇혀 사는게 .. 그리고 내가 그런 사람이 될것 같아서 아파서 그래요.. 정작 내 의지는 잃어버리고.. 다른 사람의 생각과 말속에 잡혀버리게 되는게.. 싫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ing07
· 3년 전
아 이거 언급어떻게 하지 ㅡㅡ 이어서 말해보자면 남이 내뱉은 말을 그리 신경안써도 돼요. 하나하나 다 신경쓰면 마음만 아파요 ㅠㅠ 제가 좀더 위로되는말을 해드리고 싶은데 괜히 말했다가 상처를 다 받으실까봐 걱정이에요 ㅠ 요즘은 사람들이 말을 순화하지않고 내뱉어대는 사람들이 많아서, 괜히 자신을 표현했다간 자신이 나쁜사람이 된다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이 자신을 잡아먹는거같아요. 혹시, 나는 주변사람들에게 착한아이로 남고싶어. 라는 생각을 해본적 있으신가요? 자신은 표현을 하며 살고싶지만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될거같고 이것은 잘못된 행동인거 같고.. 하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을 타인에게 신경쓰지 않아요. 그러니 선을 넘지 않는 한,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시고, 다른사람의 생각과 말속에 잡히지 않으셔도 돼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