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네가 싫은 게 아니라 너의 그런 행동이 싫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난 네가 싫은 게 아니라 너의 그런 행동이 싫은 거야. 다른 사람이 같은 행동을 했어도 나는 화가 났을 거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뭐만 하면 "너 나 싫어해?"라고 묻는 사람들에게 약간 스트레스 받아서 하고 싶었던 말이예요 저 말 그대로 전달하고 싶네요...흡..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심지어 제가 싫은 티를 낸 것도 아니었는데 자존감이 너무 낮고 피해의식이 심한 건가 싶은 사람들이 많았어요.. 완전 정색하고 묻는 사람도 있었는데 벙쪄서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절레절레)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3년 전
맞아요. 예전에 저도 자존감이 낮고 남한테 의지하면서 피해의식있는 듯한 애 때문에 힘들었는데, 남이 자길 싫어하는 거 같으면 그냥 바로 자신을 스스로 깔아내리고 그렇게 생각하게 한 남도 미워하는 애였어요. 자기가 필요하면 친구인 척 뒤에 숨고 가식적이여서 애들이 싫어하는 거였는데 그걸 자긴 모르고 자존감도 낮으니까 위축되고 다시 남한테 의지하고 자기 위험해지면 쉽게 버려서 남들이 싫어하게 되서 그게 악순환으로 반복됐어요.. 저한테 그런 식으로 행동해서 싫었는데 부모님한테 영향받은 걸 알게되니까 걔 자체는 미워하질 못하게 되서 싫어할 수도 없었어요. 걔 때문에 많이 힘들었고 괴로웠는데 또 자기 자존감 높이려고 절 무시하고..ㅋㅋㅋㅋ 걍 무시할 걸 좀 후회되네요. 글이 너무 공감되서 쓰다보니까 너무 진심이 들어갔는데..ㅋㅋ 글 쓰면서 마카님도 많이 힘드셨을 게 느껴졌어요. 진짜 절레절레..:( 마카님과 성격은 많이 다른 것 같은데 공감되는 글이 되게 많아서 신기하네요! 저랑 다른 부분이 멋지기도 하고요ㅎ 닮고 싶은 부분이 많이 느껴지는 분이셔서 덕분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onlyforhappy 저를 참 힘들게 했던 친구들의 유형을 너무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더 공감되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다중이여서 그런지..ㅋㅋ 다양한 면들이 많은데 아마 그래서 더 공감되는 부분들이 있지 않았을까 싶어요! 저 역시 해피님이 제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커요... 정말 따뜻한 분이신 듯하고 이렇게 진심이 담긴 글로 제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크신 분인 것 같아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3년 전
저도 공감이 잘 됐어서 좋았어요! 제 경험이랑 비슷한가봐요.신기! 저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카님과는 다른 듯 비슷한 부분이 많게 느껴지고, 경험이나 느낌도 공감이 되는 게 많아서 더욱 반갑고, 제가 하지 못한 말들을 대신 많이 해주신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해요:) 전 진심을 담아 공감하는 편이라 저한텐 평소같다고 느껴도 다른 분들껜 진심으로 와닿나 봐요. 그 점이 되게 감사하네요ㅎ 제가 쓴 글이 공감이 많이 되었다니 감사하고, 저도 마카님께서 너무 기분좋고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두 분 덕분에 기분이 많이 좋아졌어요ㅎ 제가 마카님의 마음을 움직이게 했다니 너무 영광이죠..ㅠ 마카님 글은 항상 멋지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이렇게 전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고, 공감한다는 알람이 계속 오는데 그것도 너무 기분이 따뜻해지네요ㅎ 마카님께서도 제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정말 크네요! 전부터 항상 그랬거든요ㅎ 저도 마카님께 감사하단 마음이 너무 많이 들어요,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onlyforhappy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시는 부분이 너무 멋진 것 같아요..정말루..!! 해피님 덕분에 밝은 에너지 많이 얻습니당ㅎㅎ 어느새 저녁시간이네요! 식사 맛있게 드시고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3년 전
저도 마카님한테서 얻는 깨달음이 많아서 그 점을 항상 잘 느끼고 있어요! 서로 좋은 영양 받고있다니 다행이고, 기분이 좋네요ㅎ 전 마카님 덕분에 행복 게이지가 확 올라가요ㅋㅋ 일요일 오후 잘 지내고 계시나요? 밥 잘 먹었어요ㅎ 마카님도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