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관계,제가 예민한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관계,제가 예민한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armi06
·3년 전
저는 이제 중3되는 여학생입니다.요즘 코로나로인해 친구들을 만나지 않아서 친구와 점점 멀어지는것 같네요 ㅠ 친구중에서도 7년지기 절친과 매일 학원끝나고 전화통화도 하며 즐거웠었는데 새로운 친구가 제가 다니는 학원에 오면서 제가 듣지않는수업을 제 절친과 그 친구가 함께 수업하면서 제가 학원에 오면 그친구와 둘이서만 다니고, 예를들어 둘이서만 통화했던 얘기인것처럼 사적인 얘기를 하니까 절친한테 질투(?)가 생기는거 같네요 ㅠㅠ 요즘 절친이랑 통화도 안하고 그친구랑 절친이랑 같이 듣는 수업이 많아져 가까워진것 같은데 절친하고 멀어지는것 같아서 무서워요 ㅠㅠ 절친이 중1올라와서부터 일부러 다른친구와의 관계로 저를 질투나게하는것 같이 느껴지는데 제가 예민한걸까요 아님 그 친구가 저를 멀리 대하는걸까요..너무 힘들어요 ㅠㅠ 절친과의 관계 다시 좋아지고싶어요 (절친과 같은수업을 듣는친구는 저랑도 친해요)
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질투나걱정돼우울해불안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yeon5120
· 3년 전
악 저도 그렇게 느낀적 많아요!!저는 점점 새로운 친구에게서 밀려가버렸지만..= = 마카님? 은 안그러시길 바라요!! 친해질 방법은 수업이 끝나면 찾아가서 같이 하교하시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livia050228
· 3년 전
저도 이런경험있어요ㅜㅜ 분명 친군데 내가 이러면 너무 유치한거아닌가 얘가 내껏도 아니고 이럴때 서운해하면 내 욕심인건가 이런생각이요.. 그래서 저는 제친구한테 말했어요 ㅎㅎ 가볍게 장난처럼 말했는데 제가 그런 감정을 느끼고있는줄 하나도 몰랐더라구요. 아무리 오랜친구라고해도 말로 표현을 안하면 모른다고 생각해요.고민자님은 그 절친분이랑 7년이나 서로를 알고 지내셨으니 귀띔만 줘도 충분히이해할수있을거같아요! 요즘코로나따문에 친구들을 잘 못만나는것도 맞죠ㅜ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가까웠던친구와 더 깊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고민자님이 친구분과 행복한 날들만 보내셨음 좋겠네요!! 응원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lhe4047411
· 3년 전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솔직하게 말하는거지만 다른 방법은 그 절친인 친구가 마카님을 멀리할려고 한다면 3사람이 동시에 친해질수있는 확률은 아주 낮아요. 그러니까 절친은 친구를 그저 많이 만들도 싶어하는것 같아요ㅎㅎ 제 주변에도 9년 배프인 언니들이 있는데 둘이 매일 연락하진 않거든요. 만나면 엄청 잘놀거든요. 그러니까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걱정이 많아지면 빨리 늙는데요 (할머니가 그러셨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