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숨만 한숨만 나약한 내자신이 싫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eya
·3년 전
한숨만 한숨만 나약한 내자신이 싫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토닥토닥. 괜찮아요.
#무기력
#마음챙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한숨이 계속 나올 만큼 마음이 답답하신 상황이네요.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답답한 마음의 원인을 찾고 싶어하시는 것 같아요. 사람이면 당연히 문제가 있으면 원인을 찾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러한 과정이 정서적인 측면에서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아요. 원인을 찾고자하면 누군가를 탓하거나 나를 탓하게되어 분노하거나 우울감을 느끼게 돼요. 지금은 복잡한 마음은 여러 요인이 더해져 경험되는 것이기에 그저 지금의 힘든 마음을 보듬어주세요.
💡 대처 방향 제시
최신 심리 치료에서는 부정적인 사고나 감정을 바꾸려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라고 해요. ‘내가 지금 과거의 생각에 빠져있구나’, ‘지금 불안한 감정을 느끼고 있구나’라며 객관적으로 나의 생각과 감정을 바라보는 것이지요. 즉, 과거의 기억에 휩쓸리지 않고 내가 존재하고 있는 지금-여기에 집중해보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으로부터 멀어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과정을 ‘마음챙김’이라고 하는데, 초반에는 어색하고 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어플이나 영상을 참고하여 연습하다 보면 마카님이 감정을 다루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wk132
· 3년 전
인간은 원래 나약합니다. 우울해 하지 않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i0307
· 3년 전
ㅜㅡㅜ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red3
· 3년 전
힘 내새!!요 저도 비슷한 사연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글 남겨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liano
· 2년 전
그럴 수 있어요..우린 누구나 나약함을 가지고 있어요. 그건 나쁜 게 아닙니다. 그리고 전문가님 말씀대로 자신의 그런 면들을 있는 그대로로 수용하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나 자신이 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답니다..!!이건 저의 경험담입니다. 자신을 너무 자책하거나 책망하시지 마세요. 힘내세요!당신은 충분히 가치있는 사람입니다. 평온한 하루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2893
· 2년 전
저도 자존감이 낮고 소극적이에요ㅠ 같이 용기내봐요~